어이 정신나간 인간들...환경 핑계로 어찌 공사하던 걸 중단시키려 하나...

 

환경 중요한 것 알지만

한참 공사 중인데 공사를 왜 중단시키려해

주장하려면 계획단계 프로젝트 대상돼야

 

도대체 뭐가 그리 중요하고 급한데...

그리고 탈원전은 왜 조용하니

입맛에 맞게 편식하는 소위 환경론자들 반성해야

(편집자주)

 

    시민단체들이 오는 2023년 준공을 앞둔 강릉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 반대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시민단체 ‘석탄을넘어서’는 범시민대책위원회와 27일 오후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현장 앞에서 “기후위기 대응에 역행하는 강릉 안인석탄발전소 건설은 지금 당장 중단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2080MW 규모의 강릉 석탄발전소는 가동되기 시작하면 연간 약 1530만톤의 온실가스를 배출하게 되는데, 이는 현 정부가 그린뉴딜을 통해 5년간 73조원을 들여 감축할 온실가스 1225만톤보다 많은 양”이라며 “73조원의 거금을 들이는 것보다 석탄발전소 건설을 중단하는 것이 효과·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또 “연간 2764톤의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로 인해 가동되는 30년 기간동안 최대 1050명의 조기사망자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석탄을 들여올 항만을 만드는 공사 과정에 필요한 해사(海沙)를 마구잡이로 채취해, 강릉의 염전해변은 하루가 다르게 침식되고 있다”면서 “공사를 맡아 진행하는 삼성물산은 해결 의지를 조금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전문]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90533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