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수력 발전소 + 부유 태양 발전소VIDEO: The world’s first large scale hybrid hydro-floating solar power plant
스카텍 노르웨이 컨소시엄 서아프리카에 건설
스카텍이 이끄는 노르웨이 컨소시엄은 서아프리카의 불특정 위치에 하이브리드 수력 발전-플로팅 PV 공장을 건설ㅉㅃ할 계획이다. 두 시설을 동시에 구축하면 개발자가 적절한 크기 조정, 최적화 및 설계를 위한 일련의 매개변수를 정의하고 이러한 유형의 향후 프로젝트에 대한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노르웨이 정부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재생에너지 개발업체인 스카텍이 주도하고 서아프리카의 미공개 지역에 대규모 하이브리드 수력 및 부유식 태양광 발전소를 개발하는 연구 프로젝트인 NOK7900만 달러(91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노르웨이 컨소시엄에는 부유식 PV 전문가인 오션 선, 독립 연구 기관인 신테프,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프레딕토르, 에너지 기술 연구소(IFE), 노르웨이 태양광 산업 기관인 솔레네르기클린겐 등이 포함되어 있다.
*LCOE(균등화발전원가)
따라서 발전소에 들어가는 비용을 산정할 땐 이 모든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LCOE(균등화발전원가, Levelized Cost of Electricity)란 발전설비 운영기간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수치화해 나타낸 값이다.
Ocean Sun의 CEO Börge Björneklett는 pv 잡지에 "세계 최초로 스카텍 발전소가 처음부터 하이브리드 수력 발전소와 부유 태양 발전소로 계획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통 부유 태양광 발전은 기존 수력 발전소의 부가 시설이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전체적으로 낮은 LCOE를 가진 그린필드 복합 발전소로 개발될 것입니다. PV와 수력 발전은 계절에 따라 보완되며 수력 발전은 간헐적 PV를 더 높은 가치의 안정 전력으로 전환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Thailand close to completing world's biggest hydro-floating solar farm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