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충전?...어떤 전기 장치도 케이블 없이 가능VIDEO: The end of the charger? Wireless charging room could deliver electricity through the AIR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IT 과학 IT & Science2021. 9. 1. 10:54
실내에서 50와트 전기 공급 가능
무선 충전실은 과학자들이 플러그나 케이블 없이도 공기를 통해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도쿄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이 새로운 기술은 방 안에 있는 어떤 사람이나 동물에게도 해로운 것으로 판명되는 전기장을 생성하지 않고 더 먼 거리에서 자기장을 생성하는 것을 포함한다.
방에서 테스트를 거쳤지만 아직 걸음마 단계인 이 시스템은 사람이 자기장에 노출되는 현행 지침을 초과하지 않고 최대 50와트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고 연구 저자들은 설명했다.
현재 사용 중인 무선 충전 패드에서 사용되는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패드가 없는 와이어 코일이 내부에 장착된 모든 장치를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팀은 충전 케이블 뭉치를 데스크에서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포트, 플러그 또는 케이블 없이도 더 많은 장치를 완전히 자동화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연구진은 "현재 시스템은 자기장이 모든 구석에 도달할 수 있도록 실내 중앙에 극을 포함하지만 무선 충전이 불가능한 '데드 스팟'이 없다면 작동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원들은 이 기술이 아직 개발 초기이고 일반에 공개되려면 '몇 년'이 남았기 때문에 비용이 얼마나 들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중앙 전도성 극이 있든 없든 기존 건물로 개조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빌드로 통합할 수 있다.
룸 무선 충전 방식 열 시스템을 구획화하도록 설계된 뭉쳐진 커패시터는 실내의 모든 벽면 구멍 내에 배치된다. 이 커패시터는 각각 검사실로 전송되는 자기장을 생성한다. 동일한 커패시터가 해로운 전기장이 확산되지 않도록 내부에 가둬둔다. 이것은 전기장이 생물학적 살을 가열할 수 있기 때문에 우주 공간에서 인간과 동물에 대한 위험을 줄여줍니다. 실내에는 원형 자기장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중앙 전도성 극이 설치되어 있다. 자기장은 기본적으로 원형이기 때문에 벽 캐패시터로 덮이지 않는 실내의 틈새를 메운다. 휴대폰이나 노트북과 같은 기기들은 자기장을 두드려 충전할 수 있는 와이어 코일이 내부에 있다. 이 시스템은 실내에 있는 사람이나 동물에게 아무런 위험 없이 50와트의 전기를 공급할 수 있다. |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VIDEO: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