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KL 메트로폴리스의 "보석" 몬트 키아라 VIDEO: Arté Mont Kiara Residential Project Kuala Lumpur
스파크 아키텍트(SPARK Architects) 설계
3개의 타워로 구성된 클러스터
지난 10년 동안 몬트 키아라는 주로 저층 지역에서 많은 도시와 맞먹는 스카이라인이 있는 활기찬 도시 구역으로 변모했다. 수천 평방 미터의 사무실 및 소매 공간, 75.5에이커 규모의 새 아파트 및 공공 공간 등 MITC가 최근 완공된 무역 및 전시 허브로 현재 많은 사람들이 KL 메트로폴리스의 "보석"이라고 부르고 있다.
스파크 아키텍트(SPARK Architects)가 설계한 Arté MK(Mont Kiara)는 3개의 타워로 구성된 클러스터로, 2개의 주거 타워와 KL의 새로운 "메트로폴리스"의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호텔 타워다.
도시 중심부에서 생활, 일, 놀이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상징적인 공간과의 통합 개발을 설계하고, 건축물과 함께 편의시설을 확장 및 연결하는 인클로저와 구조물을 제공하는 것이 개발자의 비전적인 생각이었다
20만㎡ 규모의 야심찬 개발은 1600여 채의 주거공간과 지상 소매공간, 체육관, 수영장, 정원테라스, 레스토랑, 건강시설 등 도시생활 컨셉 디자인으로 프랑스 바로크 복고풍으로 누스메트로의 토마스 챈이 디자인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타워 전면의 건축 요소인 '갈비'는 의뢰인의 지문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프로젝트에 인간 DNA라는 독특한 정체성을 부여한다.
입구와 주소, 소매, 주차 및 문화 편의 시설을 갖춘 단일 시상대 기반에 의해 결합된 복합 타워를 만든다는 개념은 SE Asia의 일반적인
얼굴 없는 주차장 단상을 피하기 위해 Arté MK에서 실현된다. 아르테 MK의 유기적인 단상은 아르테 MK와 KL 메트로폴리스의 도착과 문턱의 사용자 경험 및 서명의 변혁을 위한 빌딩 블록이 된다.
많은 아시아 콤플렉스들의 그것과 같은 Arté MK의 논리는 확장되고 있는 KL 교외의 "그린벨트"를 더 많이 차지하기 보다는 전체 구조를 공공 인프라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하고 도시를 밀도 있게 만드는 것에 달려 있다. 이는 환경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 모두에서 장점이며, Nusmetro의 웰빙 및 지속 가능한 목표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확실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https://www.e-architect.com/malaysia/arte-mont-kiara-kuala-lumpur-residential-design)
ARTE MONT KIARA, DUTAMA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