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단 환자에 실시간 촉각 기능 제공하는 3D 프린팅 로봇 손 VIDEO: Inflatable robotic hand gives amputees real-time tactile control
의족보다 훨씬 적은 비용
MIT, 상하이 자오통 대학 엔지니어들 설계
과학자들은 팽창식 로봇 손을 만들었는데, 이 로봇 손은 딱딱한 보철 팔다리의 일부를 대체시키고 *앰퓨티(amputee)에게 실시간 촉각 제어를 제공한다.
* 앰퓨티(amputee)
팔[다리] 절단 수술을 받은 사람
애니메이션 영화 '빅히어로6'에서 제작된 팽창식 로봇과 묘하게 닮은 유연한 디자인은 5개의 풍선 모양의 손가락을 포함하고 있다.'사람 손'처럼 3D 프린팅한 '손바닥'이다.
제작자들은 특히 가격이 500달러(약 362만원) 정도여서 다른 생체 공학 팔다리 제품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인공 다리 절단 수술을 받은 사람들은 여행가방을 지퍼로 잠그고, 주스 한 보루를 따르며, 고양이를 쓰다듬는 등의 일상 활동을 했으며, 더 유연하지 못한 신경 교감을 하는 사람들보다 더 나은 경우도 있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다.
무게가 0.5파운드 정도 나가는 이 스마트핸드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와 상하이 자오통 대학의 엔지니어들이 디자인했다.
그들은 촉각 피드백을 위한 시스템으로 디자인된 의족이 자원봉사자의 잔류 사지에 원시적인 감각을 회복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해머에 부딪히거나 차에 치인 후 빠르게 회복되는 놀라운 내구성이 있다고 과학자들은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atable robotic hand gives amputees real time tactile contro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