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나카 건설, 3D 모델링 BIM 사용 드론 실내 비행 유효성 확인 ㅣ 드론 기술의 병목 해소한 파워비전 竹中などがBIM技術で自立飛行システム実証ㅣ VIDEO 画期的な産業用ドローンシステム..

 

현장으로의 이동시간, 현지 체재시간 낮출 수 있어

 

   일본의 3대 건설사인 다케나카 건설은 가나모토, 액티오(도쿄도 츄오구)와 건축의 3차원(3D) 모델링 기술 「BIM」을 사용해, 옥내외에서 비행 로봇(드론)의 자율 비행 시스템을 실증 시험해, 옥내에서 자율 비행 정도의 유효성을 확인했다.

 

(건물 실내를 자율 비행하는 드론.2층에서 1층으로 순회 감시)

 

 

이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시공 관리자가 실시하는 안전 순회 및 현지 확인을 사무소내의 자신의 자리나 원격지에서 쉽게 실시할 수 있게 되어, 현장으로의 이동시간, 현지 체재시간을 낮출 수 있다.

 

자율 비행에 의해 현장의 사진을 자동 촬영하거나 옥내외의 매끄러운 비행을 건물 완성 후의 순회 감시에 활용하거나 응용도 퍼진다.

 

드론은 통상 야외에서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신호를 수신해 비행하는 한편 실내 비GPS 환경에서 자율 비행시키려면 SLAM이라고 부르는 지도 생성과 자기위치 추정의 각 기술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이용해 AR 마커 등 표식을 인식해 비행용 지도를 생성하고 자기 위치를 추정해 비행한다.하지만, 건설 현장은 시시각각 환경이 변화하기 때문에, 표식의 적시 설치나 지도 생성이 어려운 것이 옥내 자율 비행의 장벽이 되고 있었다.

 

 

(BIM 상에 드론의 비행 경로를 설정)

 

 

향후, 3사는 건설 현장에서 동시스템의 시험 운용을 거듭한다.편리성 향상의 추가 개발과 함께 개발 중인 건설 로봇 플랫폼(기반)을 사용해 드론과 로봇의 제휴에 힘쓴다.

 

실증 시험을 실시한 시스템은, 센신으로보틱스(도쿄도 시부야구)의 「SENSYN CORE」로, 오카타니강철기가 제공했다.

일간공업신문 2021년 8월 10일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newswitch.jp/p/28317)

 

True Drone System 참드론 시스템

인텔리전트한 자율 비행 데이터 수집 가능

 

 

  2021년 8월 2일, 수중 및 수면 로보틱스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글로벌 리더인 파워비전 재팬(대표이사: 왕가오/소재지: 도쿄도 타마시, 이하 "PowerVision")은 신세대의 산업용 드론 제품인 PowerVision "True Drone System"(파워비전  참드론 시스템)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PowerVision "True Drone System"은 드론+인텔리전트 격납고+클라우드 시스템 조합으로 드론의 비행, 순항, 데이터 수집을 일원화하여 기존 산업계의 드론 기술의 병목을 해소하였다.

 

 

날지 못하는, 조종사가 없는, 원거리 비행, 저효율, 고비용, 지속 불가능등의 「페인 포인트」를 훌륭하게 해결해, 전력 검사, 환경보호 모니터링, 스마트 시티 관리, 지역 시큐러티, 정보 매핑 등, 여러가지 산업으로 인텔리전트한 자율 비행이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게 된다.

 

인텔리전트 "PowerVision Dock"과 8K 드론 "PowerEgg X"로 구성된 PowerVision "True Drone System"은 전체 크기가 불과 570 × 400 × 250mm, 격납고의 총 중량이 15.8kg에 불과하며 세계 최 경량의 자율형 드론 시스템이다. 

 

총 행거 중량은 15.8kg 으로 큰 기계적인 리프트를 필요로 하지 않고 혼자서도 쉽게 설치 및 전개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PowerVision "True Drone System"은 드론의 이착륙, 순항, 충전의 완전한 자동관리를 구현하고 있으며 조작 프로세스 전체가 사람의 손길을 거치지 않는 진정한 무인화를 이루고 있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포인트로부터 반경 5km를 커버하며, 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100km 범위를 커버하도록 확장할 수 있으며, 장거리 송전선탑 점검, 하천 점검, 스마트시티 광역 커버, 원격지 산림 순찰 등 많은 시나리오의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04.000078145.html)

 

https://youtu.be/cG1r2tq2_JU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