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나믹스 강력한 라이벌 만났다! VIDEO: Xiaomi CyberDog Real-life Demo
샤오미 개발 '사이버독'
그들은 모든 개에게 날이 있다고 말하지만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춤추는 로봇 송곳니 스팟은 새로운 라이벌 때문에 곧 그들의 시간이 끝날지도 모른다.
중국 기술 회사인 샤오미가 개발한 '사이버독'은 스팟의 7만4,500달러와 비교해 1,540파운드에 불과한 저렴한 가격표를 자랑한다.
스팟의 24인치(약 61cm) 키와 72파운드(약 32kg) 무게에 비해 네 발 달린 로봇은 15.7인치(약 40cm)에 불과하고 무게는 31파운드(약 14kg)밖에 나가지 않아 약간 작고 훨씬 가볍다.
이는 강력한 서보 모터와 결합되어 CyberDog의 최고 속도인 Spot의 3.5mph(5.6km)의 약 2배에 달하는 7.2mph(11.5km)를 제공하며 백플립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까지 제공한다.
원격조종과 음성조절이 모두 가능한 사이버견은 주인을 따라다니며 장애물을 헤매고 구걸과 발 떨기 등 다른 묘기를 부릴 수 있다.
또한 오픈 소스 특성을 통해 개발자는 설계를 기반으로 설계를 맞춤화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하드웨어를 추가할 수 있다.
사이버독은 스팟의 시장에 진출한 유일한 저렴한 로봇이 아니다. 작년에 중국 기술 회사인 유니트리는 작은 'Go1'을 출시했고 2,700달러에 팔렸다.
스팟로봇은 위험한 폭발물을 조사하고 활동 중인 범죄 현장을 탐색하는 것에서부터 사람들에게 사회적 거리를 일깨워주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분야를 찾아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Xiaomi CyberDog Real-life Demo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