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스카이스피어 컨셉 공개 VIDEO: The Audi EV batmobile with adjustable length! Audi skysphere roadster supercar
2021년 몬터레이 자동차 주간(Monterey Car Week)에서 형태 변환
AUDI 스카이스피어 컨셉 e-로드스터 데뷔
AUDI는 2021년 몬테레이 자동차 주간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미래형 세 가지 디자인 차량 중 첫 번째인 스카이스피어 컨셉을 공개했다.
전동식 2도어 컨버터블은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며 외부와 인테리어를 통해 매혹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창조하는 데 촛점을 맞췄다. 다양한 휠베이스를 사용하여 차량을 확장 및 축소하는 자율 그랜드 투어와 자율주행 스포츠 모드라는 두 가지 다른 주행 경험이 제공된다.
AUDI의 스카이스피어 개념은 길이가 250mm, 지상고가 10mm씩 모양이 바뀐다.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서로 미끄러져 들어가는 기계적인 신체와 프레임 구성 요소 덕분에 그렇게 된다. 운전자는 휠베이스가 축소된 스포츠 모드에서 4.94m 길이의 전자로드스터를 조종하거나 5.19m GT(자율 그랜드 투어) 모드에서 운전할 수 있다.
후자의 승객들은 여행 중 풍경을 즐기고, 기지개를 펴고, 원활하게 통합된 디지털 생태계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컨셉트카는 1938년형 호치 853 로드스터, 특히 롱 프론트 엔드와 컴팩트 캐빈에서 영감을 얻었다.
긴 앞 부분 뿐만 아니라 넓은 곡선의 플레어 휠 아치가 유기적으로 형성되어 몸 전체에 걸쳐 짧은 돌출부와 대비된다. 일반적인 AUDI 패션에서 프론트 엔드는 싱글 프레임과 4개의 링 엠블럼을 특징으로 한다.
스피드스터와 슈팅브레이크의 요소를 결합한 유선형의 후면 끝부분은 마치 수많은 붉은 루비가 흩어져 있는 것처럼 전 폭에 걸쳐 확장되는 디지털 제어 LED 표면이 지배한다. 라이트 서명은 주행 모드의 성격 변화를 반영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The Audi EV batmobile with adjustable length! Audi skysphere roadster superca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