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듄 알파 3D 프린팅 주거지 VIDEO:ICON 3D prints simulated mars habitat designed for NASA by bjarke ingels group
NASA의 '승무원 건강 및 성능 탐사 아날로그 일환
ICON은 NASA 존슨 우주센터에서 화성 듄 알파로 알려진 3D 프린팅 주거지를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팀은 NASA의 '승무원 건강 및 성능 탐사 아날로그'의 일환으로 NASA 우주기술임무이사회를 지원할 것이다.
ICON의 차세대 '불칸' 건설 시스템은 비야르케 잉겔스 그룹(BIG)이 설계한 153m2 규모의 구조물을 제작한다. 이 작업은 오랜 시간 지속된 탐사급 우주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실제 화성 주거지를 시뮬레이션 할 것이다.
NASA는 3D 프린터로 제작한 주거지 내에서 장기간에 걸친 화성 임무 아날로그 연구를 위한 모집에 착수했으며 2022년 가을에 시작하는 1년간의 임무에 2021년 9월 중순까지 승무원으로 참여 신청이 접수되고 있다.
CON 3D는 텍사스주 휴스턴에 있는 NASA 존슨 우주센터에서 1년간 화성 표면 임무 시뮬레이션을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 NASA CHAPEA의 '화성 사구 알파' 서식지를 촬영한다. 아날로그 미션은 NASA의 우주 음식 시스템뿐만 아니라 미래의 우주 미션을 위한 신체적, 행동적 건강 및 수행 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귀중한 통찰력과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NASA는 '화성 둔 알파' 시뮬레이션의 연구 결과를 이용하여, 우주 비행사들이 화성에 장기간 거주하며 일하게 될 미래의 화성 임무에 대한 승무원의 건강과 성과를 지원하기 위해 위험과 자원 거래를 알릴 것이다.
ICON의 화성 둔 알파에 있는 생활은 미래의 화성 표면 주거지에 사는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과 비슷할 것이다. 비야케 잉겔스 그룹에 의해 설계된 혁신적인 구조의 레이아웃은 개인 정보 보호의 경사로로 구성되어 있다. 주거지 한쪽 끝에는 4개의 개인 승무원 숙소가 배치될 예정이며, 반대편 끝에는 전용 워크스테이션, 의료 스테이션 및 식량 재배 스테이션이 배치되며, 그 사이에는 공유 거주 공간이 있다.
아치형 쉘 구조로 수직 분할된 다양한 천장 높이를 통해 공간적 단조로움과 승무원 피로를 피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