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13.6조 원 규모 호주 멜버른 노스이스트 링크 터널사업 우선협상대상자 공동 선정 Victoria picks preferred bidder for North East Link
호주 멜버른의 고속도로망의 도로를 개선하고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지방도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노스이스트 링크 터널사업 고속도로 민관협력사업(PPP)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었다.
빅토리아 교통 인프라부 장관, Hon Jacinta Allan과 연방 통신, 도시 및 예술부 장관인 Hon Paul Fletcher MP는 오늘 터널링 패키지를 제공할 우선 입찰자로 스파크를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park는 WeBuild, GS 엔지니어링 및 건설, CPB 건설, 중국 건설 오세아니아, Ventia, Capella Capital, John Laing Investments, DIF 및 태평양 파트너십으로 구성되어 있다. 낙찰자는 왕복 3차선 터널과 주요 나들목을 건설할 예정이다.
플레처 장관은 이것이 빅토리아의 가장 큰 도로 프로젝트를 위한 또 다른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또 "노스이스트 링크는 수천 개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통근자와 화물을 위한 이동 시간을 줄이며 트럭을 지역 도로에서 철수시켜 멜버른의 북부 및 동부 교외 지역사회의 혼잡과 안전을 향상시킬 중요한 도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모리슨 정부로부터 기록적인 10년 인프라 투자 파이프라인의 일환으로 자금을 지원받는 많은 중요 인프라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이는 호주를 선도하는 경제 회복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 새로운 터널은 야라 강, 반율 플랫, 워링얼 파크랜드를 포함한 주택과 민감한 환경 지역을 보호할 것이다.
터널링 패키지는 공공 민간 파트너십으로 제공된다. 빅토리아 정부는 우선협상대상자와 최종 계약을 체결하고 노스이스트 링크의 컨셉 디자인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연말 전에 커뮤니티와 세부 정보를 공유할 준비가 되어 있다.
터널링 사업이 성사되면 동부간선도로, 멜버른 최초의 전용버스도로, M80 순환도로, 25km 이상의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보행 및 자전거 도로 등 노스이스트링크의 핵심 요소들이 선보이게 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www.miragenews.com/getting-on-with-north-east-link-583705
What is North East Link?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