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친화 아파트?...참담한 실패로 끝난 중국의 실험적 녹색 주택 프로젝트 VIDEO: Chinese city welcomes another 'vertical forest' in concrete jungle
식물들이 건물을 뒤덮은 중국 쓰촨성 청두의 아파트단지
모기떼 콘크리트 정글로 변신
중국의 거대 주택의 실험적인 녹색 주택 프로젝트는 모든 발코니에 매니큐어된 정원이 있는 "수직 숲"에서의 예비 거주자들에게 삶을 약속했다.
이 프로젝트의 부동산 중개업자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826채의 아파트가 모두 매진되었지만, 현대식 친환경 파라다이스 대신 이 타워는 황량하고 사후 종말적인 영화의 세트장처럼 보인다고 한다.
BY FRENCH PRESS AGENCY - AFP
BEIJING ENVIRONMENT SEP 15, 2020
문제요? 모기들도 식물을 좋아한다.
관영 매체는 감염으로 인해 소수의 가족만이 청두의 치이시 숲 정원으로 이사했다고 보도했다.
서남부 도시 프로젝트는 2018년에 건설되었으며, 모든 민간 발코니가 식물이 자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그들을 돌봐줄 어떤 세입자 없이, 8개의 탑들은 그들 자신의 식물들에 의해 덮쳐졌고 – 모기들에 의해 침략당했다.
이달에 촬영된 영상에서는 식물들이 방치된 일부 발코니를 거의 완전히 삼켜버렸고, 건물 곳곳에 난간이 늘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너무 자란 식물들 뒤에 아직도 보이는 몇몇 창문들 위로 종이가 테이프로 붙여져 있는 것이 보였다.
그러나 일부 주민들은 모기를 용감하게 다루었던 것 같다 – 소수의 발코니에는 식물과 야외 가구가 놓여 있었고, 아파트 내부에는 불이 켜져 있었다.
관영 환구시보에 따르면, 겨우 10여 가구만이 이사했다고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