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소형 라이다 출시 VIDEO: Sensor Ever, Can Be Your Drone’s Eyes

 

센서 에버, 당신 드론의 눈이 될 수 있다

 

   미국의 라이트웨어 라이다(LightWare LiDAR)가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스캐닝용 마이크로 라이다인 ‘SF45’를 선보여 자율 장비들 개선에 획기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골프공 크기의 스캔 마이크로LiDAR은 라이트웨어 LiDAR의 최신 제품이며 세계에서 가장 작은 스캔 센서. 드론 등 소형 무인 자율주행차(UAV)가 더 잘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됐다.

 

https://www.autoevolution.com/news/this-little-guy-is-the-smallest-scanning-sensor-ever-can-be-your-drones-eyes-162991.html#

 

 

LiDAR은 광선 검출 및 범위 측정의 약자로 주변 환경을 매핑하는 레이저 스캐닝 빔이 포함된 기술이다.

 

이 기술은 레이저 빔을 보낸 다음 반사된 빛이 수신기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함으로써 물체의 거리를 결정한다.

 

라이트웨어에서 마이크로LiDAR을 스캔한 SF45는 무게가 59g에 불과하며, 51X48X44mm(2X1.8X1.7인치)에 불과한 작은 장치다.

 

센서는 매우 작을 수 있지만 기술적 능력이 꼭 따라간다고 볼 수 없다. SF45의 범위는 최대 0.250m(0.65~164ft)이며 필요에 따라 20~320도를 조정할 수 있다. 수평 또는 수직 FoV(Field of View)도 함께 제공된다.

 

초당 최대 5,000회의 읽기 속도 업데이트와 모든 조명 조건에 대한 뛰어난 적응성으로 SF45 microLiDAR 센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도우미가 될 수 있다. 항법, 장애물 감지, 지형 추종, 충돌 방지 등에 적합하다.

 

SF450/B 350라이다. (사진=아르두 파일럿닷컴) 로봇신문

 

 

SF45는 직사광선, 낮은 조도 조건 및 완전한 어둠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여러 하드웨어 인터페이스가 함께 제공되고 구성이 용이하기 때문에 다양한 컨트롤러 유형으로 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 픽쇼크 - 아두 파일럿, PX4와 호환된다.

 

LightWare LiDAR의 CEO Philip Constantine이 설명하듯이, 마이크로 센서는 UAV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재해의 위험을 줄여준다. 3D 깊이 인식 기능이 없는 모든 소형 자율 기기에 비전, 안전 및 실용성을 제공한다.

 

SF45 마이크로LiDAR은 현재 약 445달러의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Lightware SF45/B and Simple Avoidance on Copter-4.1.0-dev

https://youtu.be/ztGovDXdZL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