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초 제거 로봇, 레이저로 순식간에 제거 VIDEO:Carbon Robotics
기술의 급속한 진보가 향후 몇 년 동안 상상할 수 없는 진화를 위해 새로운 생산 산업을 주도했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자율 로봇 회사인 카본 로보틱스(Carbon Robotics)가 이러한 분위기를 주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3세대 자율 잡초제거 로봇을 출시한 카본로보틱스의 자율잡초제거기는 로봇공학과 인공지능(AI), 레이저 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잡초를 공략하고 제거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농부들은 비용을 절감하여 잠재적 ROI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기 및 재생 농업으로의 경제적인 경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AI와 딥 러닝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 걸쳐 효율성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를 농업에 적용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Carbon Robotics CEO 겸 설립자인 Paul Mikesell은 말했다. "전 세계 식량 공급망의 농부들과 다른 사람들은 세계를 먹여 살리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혁신하고 있다. Carbon Robotics의 목표는 잡초 관리와 제거를 포함하여 가장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이다."
탄소 로보틱스의 weeder 로봇은 토양에 영향을 주지 않고 열 에너지를 통해 잡초, 모두 전멸시킬 고성능 레이저를 사용한다. 농작물 200에이커 땅의 1만에이커에 이르기까지, 로봇 한대 하루에 15–20에이커를 걸러 낼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Carbon Robotics - An Overview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