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CAD/BIM 프로세스의 실시간 3D 작업 개선 방안 VIDEO:Architects' CAD/BIM process gets a real-time 3D makeover with Modumate
3D 설계 플랫폼 도구 시대에 뒤떨어져
처음부터 새로운 3D 설계 플랫폼 구축해야
리치먼 노이만은 건축 산업을 속속들이 알고 있다. 그는 7개의 건축회사에 건물을 설계하고 15회 이상을 컨설팅했다. 노이만은 흥미로운 것을 알아냈다.
모든 작업 흐름에서 그는 설계 시간이 너무 적었고, 초안 작성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건축가로서 직면했던 정확한 문제점을 찾아냈다. 결과적으로, 사실 낮은 에너지 사용, 낮은 탄소배출, 음향 편의성 및 기타 의미 있는 설계 개선을 위해 그의 최적화 개념을 통합할 시간이 없었다.
그가 내린 결론은 간단하다. "설계 초안은 우리가 더 높은 성능을 가진 건물을 짓는 것을 막고 있다,"라고 그는 말한다.
기후 비상 사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 진실은 광범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건물은 인류의 탄소 배출의 42%를 차지한다. 설계 중에 건물 성능을 시뮬레이션할 시간이 있다면 이 비용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이 문제의 근원에는 3D 아키텍처 설계 도구가 시대에 뒤떨어졌다는 단순한 사실이 있다. 최신 툴도 그래픽 품질, 모델링 효율성, UX, 협업 및 자동화 측면에서 다른 산업에 비해 뒤쳐진다.
이러한 모든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처음부터 새로운 3D 설계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Neumann은 설명했다.
어려운 초안 작업 최소화
설계와 초안작업은 건축설계자의 과정의 양면이다. 노이만은 건물 설계를 좋아했지만, 건축 문서의 초안을 작성하는 것은 싫어했다.
건물의 부분들을 선택하고 구성하는 것이 포함된 디자인은 매우 효과적이고 재미있다. 그것은 미학에 대한 건축가의 전문 지식과 그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활성화시킨다. 그리고 빌드된 결과를 향상시킨다. 그러나 한 프로젝트에서 소요된 작업시간의 45%를 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도면 시트를 작성하고 치수, 태그, 키노트, 범례, 노트 및 상호 참조를 추가하는 제도 작업은 매우 어렵다. 반복적이죠. 이러한 문서의 초안을 작성한다고 해서 작성된 결과가 개선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허가 담당자 또는 작성자와 같은 사람에게 설계 결정 여부 대해서 설명할 뿐이다. 초안은 끝없이 반복하는 느낌이다. 그러나 설계자는 프로젝트 일정의 55% 이상을 이 작업에 소비한다.
디자인을 즐긴다면, 치수와 태그의 초안을 작성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심각한 일이다. 설계자의 경우 안타깝게도 이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캡처할 수 있는 도구가 만들어지지 않았다. 지금까지도
Modumate는 건설 문서를 자동화하는 독립 실행형 3D 모델링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Modumate 모델을 구축하면 소프트웨어가 즉시 시공 등급 도면, 수량 추정 및 렌더링을 내보낸다.
향후 2~3년 동안 회사의 비전은 치수, 태그, 노트, 제목, 범례 및 기타 도면 주석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알고리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평면 매스, 프레임 및 개구부 치수 등 최초의 알고리즘은 2021년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설계자들이 의미 있고 즐거운 작업, 즉 디자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본질적으로 Modumate는 SketchUp, Revit 및 The Sims의 하이브리드와 같다. SketchUp과 같은 CAD 도구의 평면 모델링, Revit과 같은 BIM 도구의 매개 변수 어셈블리 및 Unreal Engine의 시각적 품질을 결합하고 있다.
시중에는 이미 확립된 여러 CAD 및 BIM 도구가 있으며, 건축 설계자는 익숙한 도구를 고수하는 경향이 있다. Modumate는 AutoCAD와 같은 2D 제도 플랫폼의 3D 파트너로 사용하기 위한 제품으로, 고품질 DWG와 점점 더 많은 제도 자동화를 제공할 수 있다.
Modumate Case Study: "Vancouver Hous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