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수소 트럭 그리고 뉴욕의 사이버 트럭 VIDEO: Hyundai delivers first fuel cell trucks to Switzerland ㅣ Tesla Cybertruck
수요일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자동차는 올해 유럽 도로에 배출되지 않는 상용차를 도입하기 위해 예정된 50대의 수소전기 트럭 중 7대를 스위스 고객에게 처음으로 인도했다.
장시간 동안 찬성론자들은 수소전기차가 운행거리가 더 길고 충전 시간이 덜 필요하기 때문에 전기 경쟁차보다 유리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흡수와 대량생산이 느리다고 말한다.
https://www.reuters.com/article/hyundai-switzerland-hydrogen-trucks-idUSKBN26S1FM
그러나 1월 맥킨지 연구는 일단 동력원의 상대적 효율과 트럭의 수명 비용을 고려한다면 2030년까지 녹색 수소가 디젤과 가격 대등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현대차는 수력발전, 수소충전소, 트럭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를 망라한 가치사슬을 구축하기 위해 스위스 업체와 제휴해 왔다.
슈퍼마켓 체인인 미그로스가 속한 고객들은 현대 수소이동성제(HHM)의 트럭을 빌려 새로운 수소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국으로 상품을 수송할 예정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일론 머스크의 SNL 개최를 앞두고 뉴욕을 강타했다.
미래형 픽업트럭이 타임스퀘어를 방문했다.
테슬라, 스페이스X, 보링 컴퍼니 혼초 일론 머스크만이 이번 주말 뉴욕을 떠들썩하게 하는 기술계의 호기심은 아니다. 곧 출시될 SNL 호스트에는 테슬라 사이버트럭(또는 적어도 그것의 원형)이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잘못된 바이러스 데모에 출연했던 악명 높은 아마겟돈 레디 e-픽업이 토요일 테슬라가 트위터에 올린 영상에 등장한다. 이 짤막한 동영상은 차량이 라디오 시티 뮤직 홀을 지나 굴러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트위터 사용자 에릭 릴만도 트위터를 통해 싸이버트럭의 모습을 공개하고 금요일 밤 타임즈 스퀘어를 지나가는 픽업의 스틸 이미지를 게시했으며, 그가 이 광경을 목격했을 때 느꼈던 "블레이드 러너 느낌"에 대한 코멘트와 함께 게재했다.
머스크는 테슬라 사이버트 트럭은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Tesla Cybertruck in Times Square.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