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민간임대 4천호 공급 민간제안사업 공모 [국토부]

시세보다 저렴하고 10년 이상 안심거주

26일부터 참가의향서 접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4천호를 공급하기 위한 2021년도 1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와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특별공급 85%이하, 일반공급 95%이하)로 10년 이상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참가의향서를 3월 26일(금)부터 4월 8일(목) 15:00시까지 접수한다.

 

 

www.khug.or.kr

edited by kcontents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함께 출자하여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가 임대주택을 매입하거나, 건설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수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 또는 공사 중인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4천호 내외를 모집하는 1차 공모를 시작으로 연내 총 8천호 내외의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대하여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임대리츠 주택사업금융보증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월 19일(금)부터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2021년 5월 28일(금)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해 6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 고객지원센터>공지사항/보도자료>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기금관리실(☎ 051-998-2352~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간임대정책과 국토교통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