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청주 남주동8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신축공사 ㅣ 호반건설, 물류단지·민간임대주택 사업 잇단 수주
청주 남주동8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신축공사
1,056억원 규모
(주)세린플래닝
dart.fss.or.kr
호반그룹, 연말 물류단지·민간임대주택 사업 수주
호반그룹 건설계열이 연말에 물류단지개발과 민간임대주택 시공 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호반산업·호반건설은 경기도 안성시 ‘안성 이현리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을 수주했다.
안성 이현리 저온물류단지 조감도/호반건설 제공
이번 사업은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이현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6만9946㎡ 규모의 저온물류창고 등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공사 규모는 약 782억 원이고,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18개월이다. ㈜디에프원이 시행하고 시공은 호반산업과 호반건설, 한솔이엠이가 맡는다.
해당 사업지는 서안성IC 인근으로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인천·수도권 등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사업지 동측에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라 추후 물류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산업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물류단지 개발과 조성공사의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양질의 사업을 추가 수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이번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 수주를 시작으로 비주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호반건설은 강원도 ‘강릉시 사천 민간임대주택’ 시공사로 선정됐다.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6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총 414가구의 공동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공사 기간은 착공 후 27개월이고, 공사 규모는 약 807억 원이다.
강릉시 사천 민간임대주택 조감도/호반건설 제공
이 단지는 사천진해수욕장 앞에 위치해 동해안 조망이 가능하고, 해안 산책로와 커피거리 등 휴양 인프라도 풍부하다.
동해고속도로 북강릉IC, 강릉KTX역 등의 이용이 편리해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졌고, 운양초·사천초중, 강릉아산병원 등이 근처에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바다 조망, 도보로 해변을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형 주거 상품"이라며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병훈 기자 조선비즈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2/11/2020121100865.html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