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건설, 부산 범일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주상복합 신축공사 수주 ㅣ 평택 안중터미널부지 개발사업 사업자 선정


부산 범일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주상복합 신축공사


1,457억 원 규모



하우징헤럴드


dart.fss.or.kr




평택 안중터미널부지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KB증권 컨소시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추정사업비 3천억원 규모의 '안중현화지구 상업용지(36BL)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KB증권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평택도시공사(사장 김재수)는 지난 12일 외부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에서 KB증권과 호반건설 등 8개사가 참여한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 컨소시엄 사업계획 조감도- 서평택중심의 새로운상징"The Cloud", 


평택도시공사는 지난 9월 안중터미널 부지에 주민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복합시설을 도입하고 평택 서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조성하기 위해 사업자를 공모했다.




KB증권 컨소시엄은 서평택 중심의 새로운 상징 “The Cloud”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자연과 문화,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공공간을 구성하였으며 문화와 지역커뮤니티가 융합된 복합문화 랜드마크 조성을 제안했다. 또한 주거시설은 새로운 시대에 대응하여 다양한 삶의 방식을 담는 뉴노멀 주거공간을 계획했다.


안중읍 현화리 838번지 8,773㎡ 터에 지하 6층, 지상 49층, 연면적 14만㎡ 규모로 공동주택(7백여 세대), 문화집회시설(영화관 등), 판매시설 등을 갖춘 복합시설을 건축하는 사업으로 특수목적법인(PFV) 설립을 통한 민·관합동사업 방식으로 추진한다.


공사는 특수목적법인 자본금의 10%를 출자하고 나머지는 민간사업자가 출자할 예정이며, 2021년 시의회 등 관련절차를 거쳐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고 2022년에 착공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정혜 기자 수도권지역신문(cznews.kr) 


https://www.youthassembly.kr/news/577769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