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주택 新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그리고 제24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시상식 개최


LH, ‘공공주택 新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내 최초 공동주택 색채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및 수상작 11점 선정

대상작에 대해 광주효천, 목포용해5 단지 대상 적용 및 추가활용 검토


     LH(사장 변창흠)는 지난 7월 시행했던 ‘공공주택 新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한다고 21일(수) 밝혔다.



LH


edited by kcontents


광주효천A-1BL, 목포용해5 단지를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임대주택 익스테리어 색채디자인 아이디어 발굴’을 주제로 참신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 및 인프라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접수결과 다양한 참가자들의 제안을 통해 총 11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됐고, 광주효천 A-1BL은 노호성, 최영희 디자이너(에이이엔 디자인), 목포용해5는 류하람 디자이너(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팀)의 작품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작 당선자에게는 각 시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당선자는 100만원, 우수상 당선자는 50만원과 함께 상패가 수여된다.




아울러, LH는 대상작 당선자와 저작재산권 이용허락 계약을 체결해 대상 단지에 즉시 적용하고, 추후 입주민들의 호응도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디자인의 확대 적용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속가능한 도시경관 조성에 기여하고 주거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LH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 시행을 통해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LH

https://blog.naver.com/hkc0929?Redirect=Write&categoryNo=275

LH, 제24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 개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한 공유주거’를 주제로 공동주택 아이디어 발굴
장학금, 건축기행, 입사전형 가산점 부여 등 청년층 경력개발 및 취업지원
 
    LH(사장 변창흠)는 진주시 소재 LH 본사에서 다양한 주택이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및 청년층 경력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제24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수) 밝혔다.

지난 ‘95년부터 시행돼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우리나라 주거문화 및 주택문제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창의적인 대안을 도출하고, 청년층 경력개발과 취업지원을 통해 주택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적절한 밀도를 통해 공유주거의 장점을 실현할 수 있는 공동주택에 대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그들이 살았던 세상, 우리가 사는 세상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한 공유주거’를 주제로 진행했다.


전국 79개 대학 총 360개 팀이 출품해 경연을 벌인 결과 올해 대상에는 이동영·윤영록(중앙대)의 ‘Home-Commune’, 금상에는 김경증·민영기(계명대)의 ‘FOR : REST’, 은상에는 류하은·이가비(경북대)의 ‘틈 : 선택적 공유’가 각각 선정됐다.

이동영·윤영록(중앙대)의「Home-Commune」은 시대별로 주거유형을 분석해 단위유닛, 외부공간 계획, 주변지역과의 관계를 설정하는 등 도시와 공동주거에서 요구되는 사항에 대한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경희대학교 천장환 교수가 공모주제, 심사진행 등 공모전 전반을 진행하는 코디네이터로 참여하고, 학계 및 실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건축가 3인*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공정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다.
* 한양대학교 남성택 교수, 중앙대학교 황세원 교수, AnL 스튜디오 신원재 소장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상패 및 해외 건축기행의 특전과 함께 LH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입상 작품집은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전국의 대학교 도서관 및 설계회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앞으로도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통해 변화하는 사회에 맞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확립하고, 건축분야의 우수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LH
 
http://www.lh.or.kr/bbs/view.do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