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건축&주택 분야 스마트건설 기술 공모전’ 개최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주택 분야 스마트 건설 공모전 개최


    현대엔지니어링이 중소기업, 대학(원)생,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건축&주택 분야 스마트건설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건축&주택 분야 스마트건설 기술’이다.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개발 필요 기술 등 2개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공모가 가능한 상세 기술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건설 관리 플랫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12개 분야다.


공모 신청은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블로그에서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기술 제안은 기술성, 계획성, 실용성, 사업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엄격한 평가 절차를 거친다. 선정된 개인 및 기업에는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 지원, 공동연구 진행 및 특허 출원 지원, 사업화 지원 등이 제공된다.




이번 스마트건설 기술 공모전은 현대엔지니어링의 ‘2025 스마트건설 기술 비전 로드맵’에 따라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과 중·장기적으로 개발이 필요한 기술 모두를 수렴해 현장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등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건설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발전 가능성이 큰 다양한 스마트건설 아이디어와 기술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조선비즈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