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코인 "국내 최초 건설, 건축 블록형 단열 거푸집 특허등록"/ 궤도유지보수용 소형다짐장비차량 제작 착수
히든코인 "국내 최초 건설, 건축 블록형 단열 거푸집 특허등록"
히든코인 한국지사가 국내 최초 블록형 단열거푸집으로 특허 받았다고 밝혔다.
히든코인 관계자는 “기존 유로폼 방식의 골조 건축시스템을 획기적인 특허 신기술로 건축 골조 부분인 일반 거푸집 기존 공정 방식보다 인건비, 공정률 등 측면에서 약 30%이상 절감할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 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건축, 건설 현장에 독점 공급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또한 실물 화폐로 실사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사용처 및 가맹점을 확대시키고 있으며 내년 전국 총판 및 대리점을 통해 블록형 단열거푸집 판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히든코인은 캐시백 같은 할인율을 적용해 추후 미분양 시장의 상품들에도 결제시스템을 도입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히든코인 관계자는 "현재 국내·외 거래소 등 4곳에 상장했고 올해 2곳 거래소 상장 예정이며 2021년에는 메이저급 거래소 상장에 이어 더욱 경쟁력을 갖춘 결제시스템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라며 "현재 히든코인은 코인빗, 뉴엑셀 거래소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오는 28일 프로비트코리아에서 신규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호기자 중앙일보
철도공단, 궤도유지보수용 소형다짐장비차량 제작 착수
작업효율성 향상 및 고품질 유지보수 기대.
21년 7월까지 도입 예정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조달청을 통해 궤도 유지보수용 소형다짐장비차량 계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으로 제작에 착수한다고 26일(화) 밝혔다.
※ 소형다짐장비차량 : 유압 및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궤도의 선형, 높이, 기울기 등을 바르게 조정하고, 궤도에 있는 자갈이 침목 하부까지 조밀하게 채워지도록 다지는 장비
소형다짐장비차량
이번에 도입할 차량은 총 12대로 223억 원 규모이며, 인력에 의존하던 궤도 유지보수작업에 차량을 도입하면 작업효율성이 향상되고 고품질의 궤도유지보수가 가능해져 열차 안전운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투명하고 공정한 경쟁을 위해 조달청을 통해 기술규격서 작성 및 사전규격 공개를 시행하여 계약자(㈜위너스 코퍼레이션)를 선정하였으며, 향후 장비차량 설계, 제작 및 시운전 등을 거쳐 ’21년 7월까지 납품 받을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철저한 차량제작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소형다짐장비차량을 도입하여 궤도유지보수의 현대화 및 고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철도시설공단
철도공단, 기술자 경력증명서 발급시스템 구축
위·변조 방지기술 적용하여 허위 경력증명서 발급 원천 차단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재직ㆍ퇴직 기술자의 체계적인 경력 관리 및 증명을 위해 기술자 경력증명서 발급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25일(월)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공단 재직 및 퇴직자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기술경력사항을 등록하면 관련 부서가 업무(감독, 사업관리, 기술 및 행정지원) 실제 수행여부를 검증하고 인사부서의 최종 확인을 거쳐 증명서가 발급되도록 하였다.
또한, 발급증명서에 위ㆍ변조 방지를 위해 워터마크, QR코드 등 정보통신기술을 이중으로 적용하여 보안성을 강화하였으며, 검증된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관리효율성을 높였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퇴직자가 허위 경력증명서를 이용하여 재취업한 후 건설기술용역에 참여하는 불공정 행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단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