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건축자재로 B2C 시장 공략 가속화/제천아세아시멘트 GRC 건축 조형물용 디자인 몰탈 개발


프리미엄 건축자재로 B2C 시장 공략 가속화


    LG하우시스는 올해 프리미엄 건축자재의 시장 선도에 사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 국내 인테리어 B2C시장 경쟁력 강화, 자동차소재부품사업 수익성 회복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LG하우시스는 프리미엄 건축자재의 시장 선도에 사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사진은 지인스퀘어에서 고객이 바닥재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 LG하우시스]

  

이를 위해 LG하우시스는 전사적으로 ‘제조혁신’에 역량을 집중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정예화, 사업체질 강화를 통한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강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고단열 창호와 친환경 바닥재, PF단열재 및 엔지니어드스톤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자동차 원단 등 자동차부품의 해외 공급 확대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건축자재 사업에서는 고단열 창호 시리즈인 ‘수퍼세이브’와 기능성 유리, 고성능 PF단열재, 식물성 수지(PLA)를 적용한 ‘지아(zea)’ 바닥재와 벽지, 엔지니어드 스톤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확고한 시장선도 지위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LG하우시스의 주력 제품인 창호의 경우 ‘수퍼세이브’ 시리즈와 알루미늄-PVC 복합창호를 앞세워 B2C 시장과 재건축 및 리모델링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LG하우시스는 홈쇼핑 및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경로로 올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테리어 B2C시장 공략 강화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중앙일보 디자인=송덕순 기자




제천아세아시멘트 GRC 건축 조형물용 디자인 몰탈 개발


    제천 아세아시멘트㈜연구개발팀이 GRC 건축 조형물용 디자인 몰탈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멘트 관계자에 따르면 GRC(유리섬유보강 시멘트) 디자인 몰탈은 테마파크 등의 건축 조형물에 사용하는 제품이다.


비정형적인 디자인과 섬세한 조각 및 색상 연출을 위해 필요한 성능을 기능성 결합재 등을 조합한 제품으로 2년 여 동안 경주월드 테마파크 현장의 건축 조형물에 현장시험 및 개선을 거쳐 개발됐다.


 

제천아세아시멘트 개발 GRC 건축 조형물용 디자인 몰탈로 재작한 조형물


최근 경기 화성 국제테마파크 조성 결정 등에 따라 GRC 건축 조형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아세아시멘트의 GRC 건축 조형물용 디자인 몰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 GRC 건축 조형물용 디자인 몰탈 개발을 위한 축적된 기술을 활용해 비정형 건축물에 대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3D 프린팅용 시멘트 및 관련 제품 분야에 대한 연구에 착수했다.




김원기 연구개발 담당 임원은 "시멘트 하면 떠오르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사람 중심의 친화적 이미지와 함께 사람들이 쉽게 다가와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시멘트와 몰탈, 레미콘 등의 건자재 개발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출처 : 충청신문(http://www.dailycc.net)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