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전 세대 맞춤형 주거공간 디자인 '아지트.엘(AZIT.L)' 선보여

롯데건설, 전 세대 맞춤형 주거공간 디자인 '아지트.엘(AZIT.L)' 선보여


"듀크족부터 세대분리까지", 맞춤형 소형평형 디자인 개발


   롯데건설은 전 세대 맞춤형인 소형 59타입 주거공간 디자인 '아지트.엘(AZIT.L)'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첫 번째는 듀크(Dewks·Dual Employed With Kids: 아이가 있는 맞벌이 부부)족의 키즈 중심(3인 가구) 평면 디자인이다. 부부가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키즈 케어룸과 마스터룸 및 욕실을 최단 거리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두 번째는 골드싱글·황혼싱글·나홀로족 등 1인 가구의 평면 디자인이다. 트렌드 변화에 맞춰 거주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공간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 이 타입은 오픈 파티 공간, 서재 공간 등의 다이닝 공간, 풍경을 즐기거나 TV 시청이 가능한 욕실 공간, 알파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쇼룸형 대형 드레스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캐슬 미드웨이선반(좌)'과 '캐슬 퍼펙트 슬라이딩장(우)'/사진=롯데건설

edited by kcontents


마지막으로 세대 분리 및 임대형 평면 디자인이다. 아파트 한 채를 두 주거공간으로 나눈 투(Two) 하우스 구조다. 출입문이 따로 있는 것은 기본이고, 사생활 보호를 위해 화장실, 주방 등 독립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 강화와 상관없이 1주택으로 임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서 소개한 기본형(3인가구) 평면 디자인엔 2018년 굿디자인을 수상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반영한다. 퍼펙트 유틸리티란 거주자가 세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공간이다. 또한, 입주자의 니즈에 따라 욕조, 샤워부스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드 배스룸(욕조, 샤워부스 교차배치) 옵션도 제안할 예정이다.


 

듀크족의 키즈 중심 3인 가구형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현관에 에어 샤워 시스템, 스타일러, 신발 살균기 등을 적용해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아지트.엘은 급변하는 기후, 사회 트렌드, 라이프 스타일 등을 분석하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생활편의를 고려한 주거환경을 제안하며, 동시에 롯데캐슬만의 특화설계로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업그레이드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