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분석한 12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도
빅데이터가 분석한 12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도
1위 삼성물산 2위 현대건설 3위 대림산업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2017년 12월 소비자 빅데이터 평판 결과, 1위 삼성물산 2위 현대건설 3위 대림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1월 9일부터 2017년 12월 1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76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74,980,589개와 비교해보면 70.9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에 대한 알고리즘과 가중치 변화를 주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7년 12월 순위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한신공영,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쌍용건설, 부영, SK건설, 롯데건설, 호반건설, 한화건설, 동부건설, 서희건설, 두산건설, 태영건설, 성지건설, 계룡건설, 금호건설, 남광토건, 신세계건설, 일성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KCC건설, 남화토건, 울트라건설,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물산은 참여지수 428,256 미디어지수 521,361 소통지수 960,102 커뮤니티지수 430,601 사회공헌지수 408,543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8,863로 분석되었다.
2위,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219,648 미디어지수 613,581 소통지수 718,245 커뮤니티지수 386,004 사회공헌지수 237,5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5,003로 분석되었다.
3위, 대림산업은 참여지수 423,072 미디어지수 262,827 소통지수 852,786 커뮤니티지수 381,672 사회공헌지수 136,181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4,738 로 분석되었다.
4위, 대우건설은 참여지수 491,520 미디어지수 380,646 소통지수 494,901 커뮤니티지수 217,466 사회공헌지수 228,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2,557로 분석되었다.
5위, 한신공영은 참여지수 22,656 미디어지수 66,462 소통지수 1,104,048 커뮤니티지수 496,812 사회공헌지수 50,672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0,650로 분석되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물산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소통량이 줄어들고, 커뮤니티지수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되었다. 건설회사 사회적공헌 분석에서는 SK건설이 1위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동부건설, 대림산업, SK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두산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호반건설, 계룡건설, 성지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일성건설, 태영건설, 남광토건,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울트라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scoreup@naver.com
케이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