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전 구간 궤도연결공사 완료..."18년 말 개통 순항"


지난 5월 노반공사에 이어 궤도까지 마무리

10월 30일 레일연결식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본부장 이현정)는 김포도시철도 전 구간에 대한 궤도연결공사를 모두 완료하고 10월 30일(월) 김포공항역 현장에서 레일연결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일연결식 출처 철도공단


edited by kcontents


지난 5월 노반공사가 완료된 데에 이어 김포한강 신도시∼김포공항역 간 23.67km 김포도시철도 전 구간에 레일이 연결되면서 금년 말 시험운행을 위한 전기 가압 등 철도 시스템 분야 공사 마무리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의 콘크리트궤도는 강성이 우수하여 궤도틀림이 거의 없고, 선형유지 및 안전성 확보는 물론 비산 먼지 발생이 적어 환경적으로도 매우 우수하고 유지보수도 용이하다. 

※ 강성 : 구조물에 하중이 가해지면 변형하는데, 이 변화에 저항하는 힘. 

※ 궤도 : 열차가 일정한 주행로를 따라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철도의 핵심시설로써 레일·도상·침목과 그 부속품을 말함. 


출처 김포도시철도사업 노선도 출처 김포시청

edited by kcontents


또한, 전 구간이 이음매가 없는 하나의 레일로 이어져 있어 열차 통과 시 외부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으며, 차량 내부 승객들도 편안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김포도시철도사업의 전체 공정률은 현재 83%로, 지난 6월 26일부터 우선 시험구간인 김포한강차량기지∼마산역 간(길이=3.1km) 차량검증시험과 시승체험을 시행중에 있으며, 


지역 국회의원 및 시민들이 시승해본 결과, 주행성과 차량의 쾌적한 환경 등 모든 측면에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현정 본부장은 “궤도연결공사에 이어 후속 공종인 철도 시스템 분야와 잔여 공정을 안전하게 마무리 할 것”이라며, “전 구간 무인자동화 검증시험까지 꼼꼼하게 마무리하여 ’18년 말 개통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철도공단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