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철도차량업체 '스태들러', 세계 최초 '저상 고속철도 차량' 선보여...이노트랜스 2016 EC250 high speed EMU presented to SBB: VIDEO


모델명 EC250

2019년 말 스위스 투입 예정

세계 최장 철도 "고트하르트 베이스 터널" 고속 통과에 적합

최대 250km/h 속력

유럽 등 저상승강장 사용, 

도시철도 구간만 고상승강장 사용


    스위스 철도 차량 제작업체인 스태들러가 세계최초로 저상 고속철도 차량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6 이노트랜스 행사에서 공개했다.


출처 :Global Railnews


* 저상 고속철도 차량

차체의 높이가 낮은 철도 차량

이에 따라 승강장 높이도 낮다.


EC250 high speed EMU presented to SBB: VIDEO

http://conpaper.tistory.com/44387


관련자료

고상화보다 저상차체차량을 도입하는 것이...

http://m.cafe.daum.net/kicha/ANn/1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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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EC250으로 불리는 신형 차량은 2019년 말 스위스 바젤/취리히와 이탈리아 밀란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며 얼마전 스위스에서 개통된 세계 최장거리 철도 터널인 "고트하르트 베이스 터널"을 고속으로 통과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 되었다.


스위스 연방 철도청(Swiss Federal Railways, SBB)는 첫 11량 29편성차량을 이미 지난 2014년에 주문하였다. 


이번 이노트랜스에 공개된 차량은 5량으로 구성된 차량이 전시 되었으며 스태들러사 회장인 Peter Spuhler에 따르면 앞으로EC250차량은 스위스를 출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오스트리아 그리고 이탈리아를 연결하는 노선에 점진적으로 투입될 수 있도록 각 나라에 적합한 인증작업을 집행중이라고 밝혔다.




11량으로 구성된 EC250차량은 총 202m 의 길이에 4개의 추진 모터 대차로 움직이는 EMU로 최대 250km/h의 속력을 낼수 있으며 최대 400명까지 승객을 실어 나를 수 있게 설계 되었다

(영국:레일뉴스) 김태승 철도시스템 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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