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제6회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 ... 35명 정부 포상

올해 6회째 ‘건설기능인의 날’ 행사

매년 11월 22일 열려

“자긍심 높이고 처우개선 지속 노력”


제5회 건설기능인대회 기념식


포상 대상자

장기간 건설업에 종사하며 건설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건설기능인 및 기능인 양성에 공로가 있는 직업훈련교사 등

포상내용

총 35개(훈장 1, 포장 1, 대표 3, 국표 3, 국토부장관 15, 고용부장관 12) 

출처 국토부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국토교통부(장관:강호인)는 11월 20일 오전 11시, 건설회관(강남구 논현동)에서 건설기능인*을 위한 최대 행사인 ‘2015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건설기능인”은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일용직 근로자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하여 건설일용근로자를 대체하는 표현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건설기능인의 날’ 행사는 130만 명에 달하는 건설기능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건설기능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매년 11월 22일에 열리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주관하며,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한국경제신문, 건설경제신문이 후원한다. 


기념식에는 이 날 행사의 주인공인 건설기능인을 비롯하여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국회의원 등 정·관계 인사, 민주노총ㆍ한국노총 등 노동조합 관계자, 건설사업주단체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함께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주제영상 상영, 기념사, 축사, 유공자 포상, 치사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건설업에 장기간 근무한 건설기능인에게 산업 훈ㆍ포장,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하는 등 총 35명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팝페라 “더 피플” 공연, 사진전시회 등을 부대 행사로 진행하여 기념일이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행사가 건설산업의 주인공이자 경제성장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건설기능인들의 노고에 대해 정부ㆍ기업ㆍ국민들이 다시금 되새기고 고마워하는 계기가 되며, 건설기능인에게도 활기를 불어 넣어 건설현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건설기능인들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면서 일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건설기능인들의 처우개선 및 직업전망 제시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글문서 151120(조간) 제6회 건설기능인의 날_35명 정부 포상(건설인력기재과).hwp

파일 151120(조간) 제6회 건설기능인의 날_35명 정부 포상(건설인력기재과).pdf

국토교통부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