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최대 'HD드라마타운' 조성 본격 추진

880억원 규모 엑스포 재창조 사업

과학공원 내에 2016년 12월까지 완공 예정

 

HD드라마타운 조성사업 현상설계(삼우설계)

 

[HD드라마타운 조성사업]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0 엑스포과학공원내
연면적 35,021.70㎡, 규모 지하 1층, 지상 2층

kcontents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영화 스튜디오인 HD드라마타운을 2016년 12월까지 조성을 위해 과학공원 내 사업 부지를 이번주부터 철거를시작 12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드라마타운 조성은 국비 884억원을 들여 부지 66,115㎡에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3만2000여㎡ 규모로 건립하는 국책사업을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대전마케팅공사는 사업부지내 공원시설물들을 철거하는 공사를 대전도시공사에 대행한다. 


과학공원은 이번 철거공사와 관계없이 임시 출입구를 만들어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철거공사가 내년말까지 지역별로 나눠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므로 과학공원은 그 때까지 부분적으로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공원 출입구는 현재 바디월드 및 인간과과학관 사이로 임시로 설치하여 운영되며, 이에 따라 시뮬레이션관 등 일부 전시관들도 금년 연말 전후까지 계속 운영된다.  


특히, 한빛탑 및 음악분수 중심의 엑스포기념구역은 HD드라마타운 사업이나 IBS사업과 관계없이 약13만㎡(4만여평)규모로 보존되어 계속 운영되며 앞으로 활성화를 위한 전문용역을 실시후 새로운 관광명소로 조성하여 영구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HD드라마타운 건립이 완료되면 대전은 영상특수효과타운, CT센터, 액션영상센터와 함께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첨단영상 산업기술분야에서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지역으로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일보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