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꽁초를 바이오디젤 연료로..Scientists transform cigarette butts into biodiesel fuel
Scientists transform cigarette butts into biodiesel fuel
과학자들은 담배꽁초를 바이오디젤 연료로 바꾼다
리투아니아 과학자들이 바이오 디젤 연료를 생산하기 위해 담배 폐기물을 용도 변경하여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리투아니아 과학자들은 지속 가능한 연료 생산을 위해 바이오 디젤을 만들기 위해 담배 폐기물을 용도 변경하는 기발한 방법을 공개했다. 이 조치는 생산 비용과 환경 영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점점 증가하는 환경 문제와 화석 연료에 대한 더 깨끗한 대안에 대한 추구 속에서 바이오디젤이 유망한 해결책으로 떠올랐다. 식물성 기름이나 동물성 지방에서 유래한 바이오디젤은 생분해성을 제공하여 석유 디젤보다 최대 4배 빨리 분해되고 무독성 대안을 제시한다.
덴마크 외르스테드(Orrrsted), 2.9GW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혼시(Hornsea) 3' 추진 VIDEO: World's single-largest wind farm approved, will power 3.3 million UK homes
그러나 바이오디젤 생산의 높은 비용과 생물량 생산원으로부터의 잠재적인 오염은 그것의 광범위한 사용을 방해했다. 이러한 도전들을 해결하기 위해, 카우나스 공과대학 (KTU)과 리투아니아 에너지 연구소 (LEI)의 연구자들은 담배 폐기물 재활용의 부산물을 생산 과정에 통합함으로써 새로운 해결책을 발견했다.
사미 유세프 전교조 기계공학디자인학부 수석연구원은 "바이오디젤 생산에 사용되는 핵심 화합물인 트리아세틴은 담배 필터에 풍부하다"고 설명한다.
과학자들은 열분해 과정인 열분해를 이용한 일련의 실험들을 통해 담배 폐기물로부터 귀중한 성분들을 추출하는데 성공했다. 다양한 온도에서 진행된 이 과정은 폐기물로부터 기름, 촤, 그리고 기름 성분이 특히 풍부한 트리아세틴을 함유하고 있는 기름을 생산해냈다.
이 혁신적인 접근법은 담배 폐기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해결하고 담배 폐기물의 구성 요소를 실제 적용에 활용한다. 칼슘이 풍부한 다공성 차는 비료, 폐수 처리 및 에너지 저장 용도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추출된 가스는 에너지원이 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다.
Scientists transform cigarette butts into biodiesel fue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