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드레스덴~프라하 연결 30.4km 최장 철도 터널 건설 Germany to build its longest rail tunnel to connect Dresden and Prague
에르츠 산맥 관통
30.4km의 트윈보어 에르츠게비르스 터널
독일 철도청(DB)은 드레스덴과 체코의 수도 프라하 사이에 계획된 150km의 새로운 노선의 일부로서 독일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을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터널은 승객들이 2040년대 중반에 완공되면 두 도시 사이를 단 한 시간 만에 그리고 최대 시속 200km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이 새로운 노선의 원래 계획은 이 철도가 이 새로운 노선의 독일 구간의 일부만 지하에 건설되는 것을 보았을 것이며 드레스덴 남동쪽의 피르나에 있는 주택 지역을 통과하는 40m 높이의 다리를 포함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소음과 다른 환경 영향을 우려한 시민 이니셔티브가 대신 완전한 터널 대안을 제시했고, 이는 현재 DB와 이 지역의 대표자들에 의해 공식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태그24에 따르면 DB Network 프로젝트 리더인 Kay Müller는 계획을 발표할 때 "결국 완전한 터널 변형이 선호되는 옵션이라는 것은 꽤 분명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재정 효율성뿐만 아니라 환경, 트래픽 및 기술과 같은 모든 중요한 기준에서 확실히 앞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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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완전히 행복합니다. 오늘은 민주주의에 좋은 날입니다"라고 시민 계획의 대변인인 Steffen Spittler씨가 드레스너 Neuest Nachrichten에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수상에 의존하지 않을 것이고 더 많은 발전을 주시할 것입니다."
작센과 보헤미아의 국경을 이루는 에르츠 산맥을 관통하는 30.4km의 트윈보어 에르츠게비르스 터널이 독일 하이데나우와 체코 우스티나드라벰 사이에 건설됩니다. 현재 독일에서 가장 긴 란트뤼켄 터널의 거의 3배, 현재 건설 중인 페흐만벨트 터널의 약 1.5배 길이가 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노선은 드레스덴과 프라하 사이의 이동 시간을 2시간 27분에서 1시간으로, 베를린과 비엔나 사이의 이동 시간을 8시간에서 4시간으로 줄일 것입니다. 이 새로운 터널은 하루에 200대의 열차가 이용할 것으로 추정되며, 그 중 약 75%가 화물 열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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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최대 용량으로 운영되고 있는 엘베 계곡(Elbe Valley)의 기존 네트워크의 혼잡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터널은 발트해와 북해의 항구와 지중해 및 흑해를 연결하는 유럽 회랑의 일부를 형성할 것입니다. 유럽 연합(European Union)은 이 프로젝트에 일부 자금을 지원할 것이며, 예상 비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DB는 내년부터 현지 이해관계자들과 필요한 협의 과정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터널을 건설할지, 어떻게 자금을 조달할지에 대해서는 연방정부가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입니다. DB는 2032년까지 공사가 시작돼 완공까지 12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Germany to build its longest rail tunnel to connect Dresden and Prague
railjournal.com/infrastructure/germany-to-build-its-longest-rail-tunnel-to-connect-dresden-and-prague
World's longest railway tunnel 세계 최장 철도터널
스위스 고트하르트 베이스 터널(Gotthard Base Tunnel)
고트하르트 기지 터널(Gotthard Base Tunnel)은 스위스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 중 하나입니다. 이 터널은 2016년 6월 1일에 개통되었으며, 스위스 알프스 산맥을 통과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고트하르트 기지 터널은 기존의 세인트 고트하르트 터널을 대체하고자 건설되었습니다.
이 터널은 총 길이가 약 57.1 킬로미터(35.5 마일)로, 세계에서 가장 긴 기지 터널이라는 명예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트하르트 기지 터널은 이탈리아와 스위스를 연결하는 주요 철도 노선 중 하나로 사용되며, 유럽 각 지역 간의 철도 교통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위키백과
World's longest railway tunnels in use
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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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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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ngth in km (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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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comple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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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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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tthard Base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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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zerland (Al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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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104 km (35.5 mi) & 57.017 km (35.4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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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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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tthard railway
Luzern/Zürich-Milan |
Seikan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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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 (Tsugaru Stra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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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85 km (33.5 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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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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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kyo Line (Hokkaidō Shinkan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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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nel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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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nce/United Kingdom (English Cha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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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45 km (31.3 mi), 3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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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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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nel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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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lhyeon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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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th Korea (Gyeong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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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3 km (31.3 mi)[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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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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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seo High Speed Rail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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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gshan Lake Tunnel[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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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Donggu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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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813 km (24.1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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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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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gguan–Huizhou Intercity Rail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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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zhen Hong Kong Tunnel[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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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Shenzhen)/Hong K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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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655 km (22.155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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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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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angzhou-Shenzhen-Hong Kong Express Rail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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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ötschberg Base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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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zerland (Bernese Al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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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576 km (21.485 mi) & 27.2 km (16.9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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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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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ötschbergbahn
Brig - Thun (- Bern - Basel) |
New Guanjiao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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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Qingh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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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645 km (20.285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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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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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nghai–Tibet Rail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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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adarrama Tunnel[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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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in (Sierra de Guadarra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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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418 km (17.658 mi) & 28.407 km (17.651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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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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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V Madrid - Valladol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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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 Qinling Tu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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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Gan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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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236 km (17.545 mi), 2 tu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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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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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ngqing–Lanzhou rail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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