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세계 최초 AI 규제법 통과 목전 VIDEO: EU moves closer to passing one of world’s first laws governing AI
유럽 연합은 인공지능을 규제하는 세계 최초의 법 중 하나를 통과시키는 데 더 가까워졌다
블록은 경찰이 공공 장소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기술에 대한 세계적인 표준을 세우기를 희망한다
유럽 연합은 주요 입법부가 경찰의 공공 장소에서의 실시간 얼굴 인식 기술 사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 초안을 승인한 후 인공지능을 관리하는 세계 최초의 법 중 하나를 통과시키기 위해 큰 걸음을 내디뎠다.
유럽 의회는 자동화된 의료 진단에서 일부 유형의 드론, 딥페이크로 알려진 AI 생성 비디오, ChatGPT와 같은 봇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기술의 글로벌 표준을 설정하기 위한 규칙을 승인했다.
매크로 렌즈로 찍은 이 일러스트 사진은 2023년 6월 6일 파리의 한 스튜디오에서 'OpenAI' 로고가 사람의 눈에 거꾸로 투영된 모습.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다.
MEP는 이제 AI 법으로 알려진 규칙 초안이 입법화되기 전에 EU 국가들과 세부 사항을 논의할 것이다.
"AI는 사회적, 윤리적, 경제적으로 많은 문제를 제기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일시정지 버튼'을 누를 때가 아니다. 반대로, 그것은 빠르게 행동하고 책임을 지는 것에 관한 것이다."라고 내부 시장의 유럽 위원인 티에리 브르타뉴가 말했다.
유럽 거리에서 실시간 얼굴 인식을 완전히 금지하는 것에 대한 EPP 정치 그룹의 중도 우파 MEP의 반란은 실현되지 못했으며, 많은 정치인들이 이탈리아에서 열린 실비오 베를루스코니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최종 투표는 찬성 499표, 반대 28표, 기권 93표였다.
유럽 지도자들은 유럽 대륙 전역의 경찰력이 범죄자들이 거리를 걷거나 공공 장소를 통과할 때 그들을 인식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활용하는 것에 열심인 가운데 생체 인식에 대한 전면적인 금지를 다시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EPP는 이 기술이 범죄 퇴치와 대테러 정보 및 실종된 어린이 수색에 매우 중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 지친 트럭 운전자를 식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감정 인식은 제안된 법에 따라 직장과 학교에서도 금지될 것이다.
유럽 의회 의장인 Roberta Metsola는 그것을 "앞으로 몇 년 동안 세계 표준을 설정할 것이 틀림없는 법안"이라고 설명했다. 그녀는 EU가 이제 전 세계적으로 분위기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새로운 정밀 조사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법안을 투표 단계로 진행한 의회 AI 위원회의 공동 연구원인 브란도 베니페이는 안면 인식에서 이 법이 "대량 감시의 위험을 피하기 위한 명확한 보호 장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EU moves closer to passing one of world’s first laws governing AI
(Source: theguardian.com/technology/2023/jun/14/eu-moves-closer-to-passing-one-of-worlds-first-laws-governing-ai)
Regulating Artificial Intelligence: EU Moves Closer to Passing one of World's First Law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