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는 집에서 어떻게 만들어질까 ㅣ 배는 어떻게 물에 들어갈까? VIDEO: How Do Cruise Ships Get In The Water?
배는 어떻게 물에 들어갈까?
배의 제작은 웅장한 공학적 업적이다. 하지만 어떻게, 종종 거대한, 그런 놀라운 배들이 애초에 진수될 수 있을까?
바다에서 가장 큰 배들의 갑판 위에 서 있을 때 이것에 대해 궁금해 했을 수도 있고, 혹은 여러분은 단지 조선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중 두 가지는 작은 배에만 적용된다.
1. Mechanical launching
2. Air bag launches
3. Gravitational launching
4. Floating out
1. 기계식 진수(큰배 불가능)
기계식 발사는 보트나 작은 배를 들어올리기 위해 크레인을 사용한 다음 그것을 물 속으로 옮기는 것을 포함한다.
2. 에어백 진수(큰배 불가능)
어떤 배들과 작은 배들은 에어백을 아래에 놓고, 그것들을 부풀린 다음, 배를 물 속으로 미끄러뜨리기 위해 공기의 쿠션을 사용함으로써 진수된다.
위의 두 가지 방법은 대부분의 유람선에서는 불가능하다. 완성된 유람선을 들어올릴 수 있는 크레인도 에어백도 그렇게 많은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는 크레인은 세상에 없다.
3. 중력 진수
중력식 진수는 유람선 크기의 선박에 사용되는 방식이지만 요즘은 크루즈선에서는 실제로 사용되지 않다.
이 방법은 배를 물 옆으로 운반하는 것을 포함한다. 만약 배가 만들어진 곳이 아니라면, 그리고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배를 물 옆으로 밀어 넣는 것이다.
4. 도크 플로팅 진수
네 번째 방법은 아마도 가장 지루할 수도 있지만, 유람선에게는 단연코 가장 합리적이다.
유람선은 플로트 아웃 기술을 사용하여 물 속으로 진수된다. 즉, 유람선은 배수된 개방된 도크 구역인 특수 건조 도크에 건조된다. 배가 준비되면 선착장은 바닷물에 잠기고 배는 그냥 떠내려간다.
따라서 실제 선박의 진수는 드라마틱하지 않지만, 종종 많은 화려함을 동반한다. 유람선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크루즈 라인은 건조 여정의 각 단계를 축하하는 것을 좋아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cruisemummy.co.uk/how-do-cruise-ships-get-in-the-wate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