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자동차, "전기화 덕분에 더 작아질 것" City cars could become smaller thanks to electrification says Peugeot head of concepts
푸조의 Philippe-Emmanuel Jean은 Dezeen에게 브랜드의 Inception Concept EV의 유럽 공개에서 자동차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대도시에서 자동차의 글로벌 발자국"이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푸조 콘셉트카 및 브랜드 기획 책임자는 "크기가 줄어드는 기존 내연기관(ICE)을 배터리와 교환하면 자동차 제조업체가 소형 차량에서 넓은 인테리어를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푸조는 파리의 한 행사에서 유럽 언론에 인셉션 컨셉을 공개했습니다
"ICE 자동차의 발자국은 엔진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그렇게 좋지 않다. 그래서 결국 그렇게 크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갖게 된다."라고 Jean은 말했다.
"전기 플랫폼의 경우 동일한 공간에 사람을 위한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공간이 훨씬 더 좋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자동차에서 원하는 거실 효과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그가 덧붙였다.
"특히 차 앞에서는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데, 이는 사람들에게는 물론 풋프린트 측면에서도 훌륭한 일이다. 소형차에서는 ICE 차를 볼 때 더 큰 차의 공간만큼 큰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Philippe-Emmanuel Jean은 EV 기술이 자동차를 더 작게 만들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것이 가족 단위 크기의 자동차가 작아지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진은 "분명히"라고 대답했다
"그것은 또한 대도시들에게 흥미롭다. 왜냐하면 더 작은 차들에 더 많은 공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대도시에서 자동차의 세계적인 발자취 또한 덜 중요하다. 이것이 미래를 위해 중요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그가 말했다.
Jean은 파리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Dezeen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 행사에서 유럽 언론은 처음으로 푸조의 새로운 인셉션 컨셉트 전기 자동차(EV)를 엿볼 수 있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ezeen.com/2023/04/11/peugeot-inception-concept-philippe-emmanuel-jean/)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