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애플 공동 창업자, 인공지능 확산 '파국적' 우려 Silicon Valley's AI civil war: Elon Musk and Apple's Steve Wozniak say it could signal...
실리콘 밸리는 인공지능의 발전을 둘러싼 내전이 한창이다. 그것이 인류를 파괴할 것인지 아니면 향상시킬 것인지에 대해 세계의 가장 위대한 사람들의 마음이 분열되어 있다.
최근 몇 달간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ChatGPT이 인간이 준비하는 데 거의 3개월이 걸리는 주요 의학 및 법률 시험을 통과한 후에 점점 더 분열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 고 스티븐 호킹은 이 기술이 '사회와 인류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고 '파국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는 AI를 비판하는 가장 유명한 사람들 중 한 명이다.
기술계 거물들은 수요일 인간이 통제력을 잃고 인간을 혐오하는 지각 있는 종이 되기 전에 더 많은 위험 평가가 수행되어야 한다며 AI를 발전시키기 위한 '위험한 경쟁'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이 시점에서 AI는 특이점에 도달했을 것이며, 이는 인간의 지능을 능가하고 독립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공지능은 더 이상 인간을 필요로 하거나 듣지 않고, 핵 코드를 훔치고, 전염병을 만들고, 세계 전쟁을 촉발시킬 수 있다.
이 편지에 서명한 딥 AI 설립자 케빈 바라고나는 DailyMail.com 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침팬지와 인간 사이의 전쟁과 거의 비슷하다.
우리가 훨씬 더 똑똑하고 그들을 물리치기 위해 더 발전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은 분명히 승리한다.
만약 우리가 침팬지들과 같다면, 인공지능은 우리를 파괴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것에 노예가 될 것이다.'
하지만, 빌 게이츠,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그리고 미래학자 레이 커즈와일은 반대편에 있다.
그들은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을 기후 변화를 해결하고 암을 치료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하며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혁신으로 칭송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916917/The-worlds-greatest-minds-going-war-AI.htm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