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구글 엔지니어, "인간 8년 안에 '불노장생' 능력 가질 것" VIDEO: Ray Kurzweil says We'll Reach IMMORTALITY by 2030
나노봇이 모든 질병 치료
놀라운 예측: 147개 중 86% 맞춰
전직 구글 엔지니어는 인간이 8년 안에 불멸(불노장생)을 이룰 것이라는 엄연한 깨달음을 얻었고 - 그리고 그의 147개의 예측 중 86%가 옳았다.
레이 커즈와일은 유튜브 채널 아다지오와 이야기를 나누며 유전학, 나노 기술, 로봇 공학의 확장에 대해 논의했는데, 이는 나이를 뒤집는 '나노봇'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 작은 로봇들은 신체가 노화됨에 따라 악화되는 손상된 세포와 조직을 치료하고 암과 같은 질병에 면역이 되게 할 것이다.
모든 치명적인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2030년까지 그러한 업적이 달성될 수 있다는 예측은 흥분과 회의에 직면했다.
Kurzweil은 2012년에 '기계 학습과 언어 처리를 포함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구글에 고용되었지만, 그는 훨씬 전에 기술 발전에서 예측을 하고 있었다.
1990년, 그는 2000년까지 세계 최고의 체스 선수가 컴퓨터에 질 것이라고 예측했고, 1997년 딥 블루가 게리 카스파로프를 이겼다.
커즈와일은 1999년에 또 다른 놀라운 예측을 했다. 그는 2023년까지 1,000달러짜리 노트북이 인간 두뇌의 컴퓨팅 능력과 저장 용량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 전 구글 엔지니어는 기술이 너무 강력해져서 인간이 영원히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믿는다. 특이점이라고 알려진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Ray Kurzweil says We'll Reach IMMORTALITY by 2030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