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세계 최장 현수교 건설한다...한국 건설사 시공 튀르키예 카나칼레 현수교 넘어서 Italy to Officially Build World's Longest Suspension Bridge
교량 길이 3,666m 경간장 3,300m
90억 달러 규모
현존 최장교는
한국 건설사 시공 튀르키예 카나칼레 현수교
기원전 251년에 벌써 해상 교량 계획 가져
로마 - 3월 16일 목요일 이탈리아 각료회의는 시칠리아 섬과 이탈리아 본토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 건설을 허용하는 법령을 승인했다.
이 같은 다리는 예로부터 논의된 적은 있지만 이 같은 수준의 정식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프라 교통부는 목요일 성명에서 이 다리가 "이탈리아 공학의 왕관 보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칠리아의 북동쪽 끝은 칼라브리아의 서쪽 해안에서 분명하게 보이지만, 깊은 물과 두 육지 사이의 빠른 해류는 기술자들에게 다리를 건설하는 것이 벅찬 도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중앙 경간이 현재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인 튀르키예의 카나칼레 다리의 2,023 미터 중앙 경간보다 50 퍼센트 이상 더 길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튀르키예의 유럽 지역과 아시아 지역을 연결하는 터키 구조물은 1년 전 완공됐다. 이 다리는 건설하는 데 6년이 걸렸고 비용은 최소 2.7억 달러가 들었다.
이탈리아 메시나 다리 프로젝트의 일정과 예산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이전의 추정에 따르면, 프로젝트가 완료되기까지 최소 6년이 걸릴 것이며, 약 85억 유로(90억 달러)의 비용이 들 것이다.
기원전 251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로마의 역사가 대 플리니우스는 시칠리아와 이탈리아 본토를 연결하는 떠다니는 다리를 건설하려는 계획에 대해 썼고, 다른 프로젝트들은 수 세기 후에 논의되었다. 최초의 현대적인 프로젝트는 1981년에 발표되었고, 프로젝트의 청사진은 2005년에 제작되었다.
이 다리에 찬성하는 사례는 시칠리아와 칼라브리아의 경제 발전을 포함한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 두 지역의 1인당 소득은 이탈리아의 약 절반이다. 이 다리는 값싸고 빠른 운송을 제공할 것이며, 본토에서 시칠리아까지 고속 열차를 처음으로 연결할 것이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잠재적인 비용 초과, 조직 범죄 집단의 개입, 지진에 대한 취약성 및 부정적인 환경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목요일 정부의 성명에 따르면, 이 사업은 수년에 걸쳐 건설교통부와 재정부의 초기 자금 지원을 받아 교량 통행료로 지불될 것이다.
마테오 살비니 이탈리아 부총리 겸 인프라 교통부 장관은 목요일 성명에서 이 프로젝트가 환경 친화적이 되어 교통과 관련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살비니 대변인은 "이는 또한 관광을 증가시키고 이 지역에 산업을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2011년에 개발된 이전 계획에 기초하여 "새로운 기술, 안전 및 환경 표준"을 반영하도록 조정될 것이라고 정부는 말했다.
그 다리에 대한 자세한 계획은 앞으로 몇 주 안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en.tempo.co/read/1703679/italy-to-officially-build-worlds-longest-suspension-bridge)
Italy to Officially Build World's Longest Suspension Bridge
en.tempo.co/read/1703679/italy-to-officially-build-worlds-longest-suspension-bridg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