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계 최초 '플라잉 바이크', 탈 수 있다 VIDEO: World’s First Flying Bike Will Be Available in 2023
XTURISMO 호버바이크
일본 스타트업 AERWINS 테크놀로지스
스타워즈에서 영감
가격 77만불
세계 최초의 하늘을 나는 자전거를 타보시겠어요? AERWINS Technologies 덕분에, 이 꿈은 XTURISMO 자전거로 2023년에 현실이 될 수 있었다.
XTURISMO 호버바이크는 일본의 스타트업인 AERWINS 테크놀로지스에 의해 개발되었다. 그 웹사이트에 따르면, 그것은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았고 "항공 이동성의 꿈의 표현"이다
이 자전거는 모터사이클 경기를 위해 설계된 엔진인 228hp 가스로 구동되는 가와사키 모터로 구동되는 두 개의 대형 중앙 로터로 작동한다. 차량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4개의 작은 팬은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전기 모터로 구동됩니다. 이 3.6m 길이의 자전거는 40분 동안 날 수 있고 시속 62마일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AERWINS의 궁극적인 목표는 거리에서 합법적인 전기 호버바이크를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대량 생산하는 것이다. 그 회사는 또한 그 자전거가 재난 구조, 수색과 구조 임무, 기반 시설 검사와 같은 실용적인 응용에 사용될 수 있다고 언급한다. 세계 최초의 플라잉 바이크는 이미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다. 첫 번째 배송은 2022년 12월 16일에 공식적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XTURISMO는 현재 일본의 경주로를 비행하는 것으로 제한되어 있다.
이 자전거는 2022년 9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미국에 첫 선을 보였고, 일부 참석자들은 이 호버바이크를 시승했다. 쇼트가 흥분해서 유로뉴스에 말한 것처럼, " 정말 멋져! 물론, 당신은 약간의 불안감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그저 너무 흥분했다. 말 그대로 소름이 돋았고 어린아이처럼 느껴졌다"
엑스트루시모는 2023년 미국에서 77만7000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그 회사의 CEO인 코마츠 슈헤이에 따르면, AERWINS는 2025년까지 더 작은 전기 모델의 비용을 50,000달러로 낮추기를 희망한다.
AERWINS 테크놀로지스의 글로벌 확장에 더해서, 2023년 2월에 특수목적 인수 회사인 포노 캐피털 코퍼레이션과 공식적으로 합병했다. 그 회사는 그 후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양사 임원들은 성명을 통해 합병에 대한 감사와 나스닥 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AERWINS XTURISMO the World's First Flying Bik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