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에어백?...하체 보호 부풀리는 청바지 VIDEO: Swedish company set to launch airbag jeans to protect motorcyclists
스웨덴 브랜드 모사이클(Mo'cycle)
발명가들은 오토바이의 에어백 부족에 대한 기묘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의 바지 안에 넣는 것이다.
스웨덴 브랜드 모사이클(Mo'cycle)은 사고 시 하체를 보호하기 위해 몇 초 안에 부풀리는 499달러(416파운드)짜리 청바지를 만들었다.
이달 말에 주문 가능한 '에어백 청바지'는 자전거에서 떨어지기 시작할 때 가스를 배출하는 교체 가능한 이산화탄소 카트리지와 함께 진열되어 있다.
이 청바지는 적절한 보호 장치가 없기 때문에 모든 도로 사용자 중에서 부상률이 가장 높은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보호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그것은 사고가 났을 때 착용자의 머리를 빠르게 감싸는 팽창식 자전거 헬멧의 출시에 이은 것이다.
이 청바지는 다른 바지들과 마찬가지로 편안하며, 발수성, 통기성, 마모에 강한 직물로 만들어졌다,'라고 Mo'cycle은 웹사이트에 말한다.
이 직물은 매우 마모에 강하지만 겉모습과 느낌은 일반 데님과 같다.
'작동하기 전에는 에어백이 완전히 보이지 않지만, 작동 후 밀리초 이내에 전개된다.'
에어백 청바지는 사실상 '죽은 사람의 스위치'입니다. 즉, 운전자가 무력해지거나 제어력을 상실하는 시점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청바지는 벨트로 자전거에 연결되어 있지만, 탑승자가 어떤 종류의 충격이나 사고로 인해 좌석에서 날아가기 시작하면, 벨트는 소켓에서 플러그를 빼내는 것과 마찬가지로 청바지에서 분리된다.
테더가 분리되면 스프링이 장착된 피스톤이 CO2 카트리지를 관통하여 가스를 방출하고 에어백을 팽창시킨다. 이 모든 것은 탑승자가 땅에 닿기 전에 이루어진다.
활성화 후 에어백은 결국 감압되므로 시스템이 다른 CO2 카트리지로 다시 로드되고 다음 승차 시 재사용될 수 있다.
에어백을 작동하려면 약 88파운드(40kg)의 힘이 필요하다. 따라서 탑승자가 자전거에서 떨어지지 않는 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는다
청바지는 어떻게 작동하나?
청바지는 벨트로 오토바이에 연결되어 있다. 테더는 신축성이 있어 탑승자가 편안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다. 그 오토바이는 벨트를 부착하기 위해 특별한 적응이 필요하지 않다.
충격이나 사고로 인해 탑승자가 시트에서 날아가기 시작하면, 테더가 청바지에서 분리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 메커니즘은 충돌 시 안전 벨트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한다.
청바지에서 테더가 분리되면 스프링이 장착된 피스톤이 방출되어 CO2 카트리지를 관통하여 가스가 방출되고 에어백이 팽창합니다. 이 모든 것은 탑승자가 땅에 닿기 전에 이루어진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763555/Bizarre-499-jeans-inflate-like-airbag-protect-motorcyclists.html)
Swedish company set to launch airbag jeans to protect motorcyclist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