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암을 50%까지 감소시켜 주는 푸드 Resistant Starch in Foods Can Reduce Hereditary Cancer by 50%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음식에 들어있는 저항성 녹말은 위암 등 

유전암을 50%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

 

저항성 녹말=발효성 섬유

 

   새로운 실험의 발견들은 저항성 녹말의 식이 보충이 특정한 종류의 위암에 대한 사람들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전암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저항성 녹말은 광범위한 암에 대한 주요 예방책이 될 수 있다고 국제시험이 밝혔다. 저항성 녹말은 귀리, 아침 시리얼, 요리 후 식힌 파스타나 쌀, 완두콩, 콩, 그리고 약간 녹색인 바나나와 같은 음식에 많이 들어있다.

 

완두콩 리얼푸드

 

발효성 섬유라고도 불리는 저항성 녹말은 린치 증후군 환자의 암 위험에 대한 아스피린의 영향을 조사한 이전 연구의 계획적이고 이중 블라인드인 10년 추적 연구인 CAP2 실험에서 체내 일부 암을 5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1차 실험에서는 아스피린이 대장암 발생 위험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내성 녹말은 분말 보조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완두콩, 콩, 귀리 및 기타 녹말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된다. 실험에 사용된 양은 바나나를 매일 먹는 것과 같습니다. 바나나가 너무 익고 부드러워지기 전에, 바나나의 전분은 분해에 저항하고 장에 도달하여 그곳에 사는 박테리아 유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라고 뉴캐슬 대학의 인간 영양학 교수인 존 매더스가 보도 자료에서 말했습니다.

 

CAPP2 실험은 린치 증후군을 앓고 있는 1,000명의 국제 환자들에게 투여된 발효 섬유의 영향을 연구했다. 평균 2년 동안, 참가자들은 저항성 녹말의 정기적인 보충제를 복용했다. 대장암은 개선이 눈에 띄지 않았지만, 참가자들은 상부 위암에 걸릴 위험을 50% 줄였다. 상부 GI암에는 식도암, 위암, 담도암, 췌장암, 십이지장암이 포함된다.

 

"우리는 저항성 녹말이 암의 범위를 60% 이상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효과는 장의 윗부분에서 가장 명백했습니다,"라고 매더스는 발표문에서 말했다. "상부 GI트랙트의 암은 진단이 어렵고 초기에 걸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이 연구는 뉴캐슬 대학교와 리즈 대학교의 전문가들이 미국 암 연구 협회의 일부인 암 예방 연구 저널에 2022년 7월 25일에 발표한 것이다. 저항성 녹말의 항암 효과가 환자들이 보충제를 중단한 뒤 10년 동안 지속됐다는 증거까지 나왔다.

 

 

 

"우리가 20년 전에 연구를 시작했을 때, 우리는 대장암에 대한 유전적 소인을 가진 사람들이 아스피린이나 저항성 녹말 중 하나로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 실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뉴캐슬 병원 NHS 재단 트러스트의 교수이자 이 실험의 공동 리더인 존 번 경은 말했다. [보도 자료' "…아스피린이 대장암과 저항성 녹말의 위험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현재, 연구원들은 국제 CaPP3 시험에서 1800명의 린치 증후군 환자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아스피린 소량의 안전한 복용의 효과를 연구하고 있다.

 

동아사이언스

 

번 박사는 "이번 실험에 따르면 NICE는 유전적으로 암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아스피린을 권장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pharmacytimes.com/view/resistant-starch-in-foods-can-reduce-hereditary-cancer-by-5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