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방지에 꼭 섭취해야 할 식품과 영양소 What to eat to prevent hair loss ?

 

진짜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효과적인 해결책

 

   아침에 일어난 후 베개나 샤워 후 욕실 배수구에 자신의 머리카락이 있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탈모의 진짜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잘못된 샴푸 사용, 일상 모발 관리,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탈모에 직면할 경우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해 더 나은 결과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식단을 이 기사에 열거했다.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scoopernews.com

 

여기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섭취해야 할 음식 5가지가 있습니다.

시금치 Spinarch
탈모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미네랄 결핍일 수 있습니다. 식단에 시금치를 포함시켜 보세요. 시금치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철분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시금치에 있는 철분은 적혈구가 산소를 몸 전체로 운반하도록 도와줍니다. 그것은 또한 모발의 천연 컨디셔너 역할도 합니다. 시금치는 또한 오메가3산, 마그네슘, 칼륨, 칼슘, 철분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일반적으로 우리의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배수구를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달걀 Egg
계란은 두피를 자극하고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소는 모근을 튼튼하게 하고 모발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계란의 노른자에는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다. 이 바이오틱은 수분을 공급하여 모발 탄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오틴 결핍은 모발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당신의 식단에 바이오틱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시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렌틸콩 lentil 
렌즈콩은 영양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 아연,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렌즈콩은 또한 많은 양의 엽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우리 몸 속의 엽산이 모발 건강에 좋은 산소를 피부와 두피에 공급하는 적혈구의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렌즈콩의 철분은 적절한 모발 성장과 튼튼한 모발에 가장 좋습니다.

 

Ahead of Thyme


해바라기씨 Sunflower Seeds
풍부한 비타민 B5는 두피로 흐르는 혈액과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B5 외에 탈모방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과 아연 등 모발 촉진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직의 성장 및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건강한 모발을 위해 해바라기씨를 한 움큼 움켜쥐세요. 매일 씨앗 1온스만  먹어도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Salmon
오메가 3 지방산은 모낭과 피부에 가장 필수적입니다. 연어처럼 기름진 생선을 섭취할 수 있다. 그들은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은 심장병, 우울증, 치매, 관절염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들 중 하나는 오메가 3가 모발이 활동적인 성장기로 이동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메가3는 정어리, 고등어 등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kalingatv.com/features/what-to-eat-to-prevent-hair-loss/)

 

비타민B군·단백질 

 

   비타민B군과 단백질을 부족하게 섭취하면 탈모가 생길 수 있다.

 

국민대 교육대학원 영양교육 연구팀은 탈모로 병원을 찾은 성인 488명을 대상으로, 비타민B군·단백질 섭취와 모발 건강 상관관계를 살폈다. 

 

캔서앤서 edited by kcontents

 

비타민B군·단백질 섭취는 1년 동안의 영양소 섭취를 파악하는 조사지(질병관리본부 개발)로 측정했다. 모발 건강은 모발 개수·두께로 살폈다. 그 결과, 비타민B군(B1·B2·B3·B5·B6·B9·B12) 섭취량이 많은 그룹은 적은 그룹보다 모발 총 개수가 많았다. 또한, 대상자 모두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수록 두꺼운 모발이 많았다.

 

특히 여성은 비타민B9, 남성은 비타민B12 섭취량에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비타민B9을 하루 평균 57㎍ 섭취하는 여성의 모발 총 개수는 평균 755개였지만, 196㎍ 섭취하는 경우 평균 774개였다. 비타민B12를 하루 평균 0.62㎍ 섭취하는 남성의 모발 총 개수는 평균 732개였지만, 5.93㎍ 섭취하는 경우 평균 780개였다.

 

비타민B9은 세포 분열에 필요한데, 모발 세포와도 관련 있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에 관여하는데, 적혈구 생성이 잘 되면 모낭도 건강해 모발이 잘 난다​. 단백질은 모발 구성요소이기 때문에 부족하면 모발이 얇아진다. ​

 

따라서 탈모가 있다면 단백질과 비타민B군이 풍부한 닭고기·돼지고기 같은 식품을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종합비타민제 도움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kcontents

728x90
그리드형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