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손동작 따라하는 원격 로봇 개발 VIDEO:Haptic Teleoperation Status

 

 

무거운 모터 없는 원격 제어 로봇 팔 개발이 목표

언젠가 의사들 먼 전장에서 원격 수술 가능

폭발 장치 안전하게 제거

 

   노스이스턴대의 연구원들은 로봇 팔의 딱딱하고 불규칙적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연구 결과는 언젠가 의사들이 먼 전장에서 원격으로 수술을 하거나 폭탄 처리 전문가들이 폭발 장치를 안전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northeastern.edu  

 

연구원이 오른손에 부착된 C자 모양의 집게발을 착용한 채 로봇팔이 정확한 움직임을 흉내내는 모습을 담은 대학 프로젝트의 동영상은 마찰이 적도록 설계된 유압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영상 속 연구원은 팔을 내렸다 올려 좌우로 쓸어 손목에 구부려 로봇 팔과 나란히 따라 하는 부드러운 동작을 선보였다. 쉽게 드러나지 않는 것은 작업자가 물체를 닫을 때 기계 팔과 같은 힘을 느낄 수 있어 사용자가 질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방식이었다.

 

노스이스턴대 프로젝트는 전통적으로 손목 관절에 무거운 모터가 설치되지 않은 원격 제어 로봇 팔을 만드는 것이다. 대신, 그것들은 기계의 밑부분에 놓이게 된다.

 

멀리서 조종하는 로봇 팔은 무거운 팔보다 더 가볍고 민첩하게 움직인다.  사진: Matthew Modoono/Northestern University  northeastern.edu  

 

 

피터 휘트니 노스이스트 기계산업공학 조교수는 "팔에 모터가 없어서 전통적인 팔보다 훨씬 가볍다"고 말했다. "그러니 이제 팔이 가벼워지면 팔을 움직이기가 훨씬 쉬워졌다."

 

엔지니어링 발전은 로봇을 원격으로 제어할 때 인간이 직면하는 근본적인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즉, 기계가 처한 환경을 이해하는 것이다.

 

기계공학과 교수인 피터 휘트니가 원격조종 로봇팔을 작동시키고 있다.  사진: Matthew Modoono/Northestern University northeastern.edu    

 

휘트니는 "로봇이 환경에 비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인식하기가 어렵다"며 "로봇의 디자인과 로봇 소재, 로봇의 작동 및 제어 방법에 대한 연구가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어떻게 좋은 성능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news.northeastern.edu/2021/07/23/is-it-possible-to-build-a-better-robotic-arm/)

 

Haptic Teleoperation Status Update 10 March 2021

https://youtu.be/d9yMBRw14lw

kcontents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