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목포 용역 

최근 한국개발연구원(KDI) 마무리

국회 결정만 앞두고 있어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노선이 늦어도 이달 중순에는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노선이 유력하다.


출처 조선일보


edited by kcontents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3일 국회에서 열린 2018년도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전체회의에 참석해 주승용 국민의당 의원이 '호남고속철 2단계 사업을 긍정적으로 말하는데 언제 정확히 (노선이) 나오느냐'고 묻자 "다음 주나 그 다음 주 정도에는, 예산안이 확정되기 전에 정부에서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김 장관은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방향으로 나오면 (추진할 것이냐)'이라는 주 의원의 추가 질의에 "네네, 경유하는 방향으로 나오면 (추진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호남고속철 2단계 계획안 국토부안인 1안이 유력하다.

edited by kcontents


김 장관은 '내년 예산에 (호남고속철 2단계 사업이) 차질이 없도록 반영돼야 한다'는 주 의원의 주문에는 "내년에 기본계획, 실시설계 하는데 (예산이) 반영돼 있다"고 답변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뉴시스와 전화통화에서 "노선에 대한 협의는 계속 진행 중"이라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고, 이번 달 아니면 올해 안으로 최대한 빨리 발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은 전라남도와 국토부가 무안국제공항 경유 노선을 주장했지만 기획재정부가 비용부담을 이유로 반대하면서 사업 진척이 지연됐다.


김 장관은 지난달 22일 국토위 결산심사에서도 "지금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 중에 있는데 거의 끝나간다"며 "올 하반기 안에는 어떻게든지 간에 결정이 될 것"이라고 답변한 바 있다.


그는 같은 날 광주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도 "무안공항을 거쳐 목포까지 가는 내용의 용역이 최근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마무리돼 국회의 결정만 앞두고 있다"며 "예산지원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이재우 홍지은 기자 ironn108@newsis.com

케이콘텐츠



.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