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서 알려주는 혼자 영어공부하기 비법

 

 

24살에 영어를 처음 공부하기 시작했다는 삼 성물산 건설부문 지대현 대리

외국인 담당업무를 맡고 있다.

 

 

영어 공부 Tip 1. "영어는 「공부」의 대상이 아니라 연습이다."

영어 공부를 위해 좋은 책을 사려고 하면 100년가도 안된다.

 

영어 공부 Tip 2. "영어는 「소리」와의 싸움이다"
소리에 대해 귀가 익숙하지 않으면, 알아 들을 수가 없다.

 

소리에 대해서 민감하게 연습이 되어 있는 그 때까지가 엄청난 시간이 걸리고,

그걸 얻는 데까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영어 공부 Tip 3. "Shadowing 하라!"

영어 공부를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Shadowing 이다.

 

Shadow는 그림자라는 뜻인데 그림자가 바로 뒤에 항상 따라오듯이 원어민이 좋은 발음으로 좋은 표현으로 된 연설문을 읽는 것을 억양, 강세, 감정 상태, 높낮이까지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다.

 

그런 식으로 완벽한 하나의 스피킹을 만들어가는 것.

또 하나의 Shadowing의 장점은 Shadowing을 통해서 발음 교정이 되는 것이다.

 

언어학자들은 Shadowing의 과정 중 학습자들이 표현 자체를 수동 어휘에서 능동 어휘로 옮기는, 즉 문자들이 Active Vocabulary로 바뀌는 과정을 지나기 때문에 가장 원어민과 가까운 언어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마치 입이 외우는 표현이 되게, 예를 들면 피아노를 치시는 분들은 손가락으로 음악을 많이 외우고 있다.

 

그러한 느낌으로 입이 외우고 있는 표현들이 매일 매일 Shadowing 을 통해서 입에 외워 놓고 매일 쌓일 수록 내가 할 수 있는 말이 정확하게 외국인이 했던 표현대로 할 수 있는 말이 쌓이는 것이다.

 

이렇게 공부를 하면 영어가 안 될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Shadowing 연습은 무엇으로 할까?

자신에게 맞는 미국 드라마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기에 지루하지도 않고 흥미 있는 드라마를 선택하시는 게 좋은 거 같고 예전에 저의 경우에는 유명한 미국 드라마인 ‘Friends’를 정말 좋아했는데, 한 에피소드마다 Shadowing 과정을 20번 이상 시도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았던 것 같다.

 

영어는 예체능이다

음악연습이나 노래연습을 많이 하듯이 영어도 똑같이 그저 연습하듯이 반복 연습하는 그런 과목으로 생각하라.

 

삼성물산 건설부문블로그에서

본문내용 일부 편집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