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미일 대표팀 '드림팀' 구성...한국은? World’s stars align as Classic rosters announced

 

20개국 대표팀들 최종 엔트리 제출

4개조 조별 풀리그

 

 

WBC 출전 선수 600명 중

메이저리그(MLB) 소속 선수들만 332명

 

한국,

3월9일 도쿄돔에서 호주와 1라운드 첫 대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20개국 600명의 최종 명단이 공개됐다.

WBC 조직위원회는 10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WBC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발표했다.

 

WBC에 출전하는 20개국 대표팀들은 최종 엔트리를 제출했다. 한국 야구대표팀 역시 최종 명단 30명을 꾸렸다.

 

한국은 지난 4일 소속팀의 반대로 대회에 불참한 최지만(피츠버그 파이리츠)을 대신해 최지훈(SSG 랜더스)으로 교체해 최종 명단을 구성했다.

 

 
미 메이저리그 스타 오타니 쇼헤이(29·LA에인절스) 스포츠월드
 
 
 
WBC 출전 선수 명단 600명 중 메이저리그(MLB) 소속 선수들이 332명이나 된다.

 

WBC 조직위에 따르면 출전 선수 600명 중 332명이 메이저리그 구단 소속이며, MLB 구단 40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는 모두 186명이다. MLB 올스타 경력이 있는 선수는 67명이다.

 

한국 대표팀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토미 현수 에드먼(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메이저리그 구단 소속이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11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5전3승제) 1차전 LA 다저스와의 경기 5회 초 2루타를 치고 나가 환호하고 있다. 김하성은 이후 토렌스 그리샴의 내야땅볼에 3루까지 진루, 오스틴 놀라의 희생 플라이로 득점했다. 2022.10.12.

 

2023시즌을 끝으로 해외 진출을 노리는 이정후(키움 히어로즈), 베테랑 김현수(LG 트윈스), 김광현(SSG 랜더스) 등이 한국 대표팀을 이끈다.

 

디펜딩 챔피언인 미국 대표팀은 '드림팀'을 구성했다.

 

마이크 트라웃(LA 에인절스)과 무키 베츠(LA 다저스), 폴 골드슈미트(세인트루이스), 클레이튼 커쇼(다저스) 등 레전드 선수들이 미국 대표로 출전한다.

 

일본 대표팀엔 오타니 쇼헤이(에인절스)와 다르빗슈 유(샌디에이고), 스즈키 세이야(시카고 컵스) 등 5명의 메이저리거들이 포진했다.

 

 
역시 LA에인절스의 스타 마이크 트라웃 [휴스턴=AP/뉴시스]

 

 

한국은 오는 3월9일 도쿄돔에서 호주와 1라운드 첫 대결을 벌인다. 다음날인 10일 일본을 상대하고, 12일 체코, 13일 중국과 차례로 대결한다. 한국은 B조 1위 또는 2위로 8강에 올라 4강 진출을 노린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sdmun@newsis.com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대표팀 최종 명단

 

 전 세계 야구 스타가 총출동하는 야구 국가대항전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할 20개국 600명의 선수 명단이 공개됐다.

 

WBC 사무국은 10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출전 선수들을 발표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조편성 / 사진=월드베이스볼클래식 홈페이지출처 : 시사매거진(https://www.sisamagazine.co.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