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토목사업 역량강화 최고 노하우 기술 쌓는다
2017년 산림토목분야 1사 1공법 연구과제 발표회
현장업무 수행능력 향상
산사태예방 및 임도사업 기술 발전 목적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산림토목 담당자들의 현장업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산사태예방 및 임도사업 기술 발전을 위하여 “2017년 산림토목분야 1사 1공법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한다.
산림토목 사방사업 출처 강원신문
edited by kcontents
발표회에는 경기․강원영서지역 산림토목을 담당하는 공무원, 설계자, 시공자, 감리원 등 약 60여명이 참석 예정이다.
이번 발표회는 먼저 춘천·홍천·서울·수원·인제·양구 국유림관리소 순서로 각자 발굴한 산림토목분야 신공법,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 후,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종합기술본부에서 우수 시공사례를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발표회를 통해 금년도 산림토목사업 성과를 확인하고 반성하며, 내년도 사업계획을 공유를 목표로 하는 것이다. 이는 시공기술 노하우 교류 현장의 시공품질 향상시키고 산림재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토목분야는 산사태예방, 산림복원 등 국민의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산림분야이다. 재해예방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공법에 대한 연구개발과 현장적용, 기술 노하우 공유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우수한 사항을 전파하여 기술공유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논의되어 정리된 내용은 산림토목 실무교재로 발간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북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담당자들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시키고,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튼튼한 견실시공으로 사업의 품질이 향상되어 효율적인 재해예방과 함께 2018년도 산림토목공사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행사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전재룡 기자 산림신문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