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여권을 안가지고...인천공항서비스 꿀 TIP 5

 

'긴급 여권발급서비스’’ 유용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부근


  최대 9일 여름휴가 부럽지않은 추석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나투어나 인터파크투어 등 여행사들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최소 100만 명은 여행을 떠날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객이라면 꼭 거쳐야하는 인천공항. 알아두면 좋은 인청공항 서비스 5가지를 모아봤습니다.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부근 긴급 여권발급서비스’창구


edited by kcontents

 

하나, 더운 나라로 가는 여행객을 위한 ‘외투 보관서비스’
 
쌀쌀한 가을 날씨에 챙겨온 외투가 막상 짐처럼 느껴지는 당신, 따뜻한 휴양지로 가면 짐만되겠다 푸념하고 계신가요? 두꺼운 외투를 굳이 외국까지 들고나갈 필요 없이 맡겨 둘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행 후에도 구김없이 깔끔하게 외투를 입고 귀가 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유용하겠죠? 항공사에 따라 무료로 이용하거나, 별도의 요금을 내고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위치 : 한진택배(여객터미널 3층), 클린업에어(여객터미널 지하1층), CJ대한통운(여객터미널 3층)

이용가능 시간 : 각 매장마다 영업시간 상이함

이용 안내 : 외투보관 서비스 및 국내/국제 택배, 수하물보관 가능

 

둘, 공항까지 와버렸는데 여권이 없다면 ‘긴급 여권발급서비스’’

 여유있게 외투까지 맡기고 가뿐한 마음으로 커피한잔을 마시며 주위를 둘러보는 당신. 불현듯 스치는 기시감에 왜 이럴때는 잘 맞는 건지...아무리 확인해도 가장중요힌 그게  없는 거에요. 해외여행객에게 가장 중요한 물품, 여권이 없다. 해외여행은 포기해야 할까요? 인천공항에는 긴급 여권 발급 서비스가 있답니다.

 

위치: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부근
이용가능 시간 : 09:00~18:00(법정공휴일 제외)

 

셋, 잠깐 한눈 파는 사이 짐을 일어버렸다면 ‘유실물 보관 서비스’
 
‘잠시 괜찮겠지하고 전광판을 보고  비행시간을 확인하고 왔는데 짐이 안보였어요’, ‘화장실 세면대에 안경을 벗어뒀는데 다시 가니 없었어요’처럼 들뜬 마음에 물품을 잃어 버려 속상하신가요? 인천공항에는 유신물 담당 센터도 있답니다. 먼저 이곳부터 찾아가 보세요.

 

위치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이용가능 시간 : 07:00~22:00(22시 이후 인천공항 콜센터로 연결되며 문의 및 접수 가능)  

 

넷, 새벽비행기를 타기위해 전날 밤에 도착했다면, ‘심야 사우나서비스’
 
새벽 또는 아침 일찍 출발하는 여행객 분들이 있을 거에요. ‘늦잠자서 비행기를 놓치면 어떻게 해?’ 또는 ‘집에서 공항까지 오는 아침 대중교통이 어려우니까 전날 밤에 가서 기다리자’라는 생각으로 늦은 밤 공항에 도착한 당신도 푹자고 깨끗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바로 스파와 마사지가 있는 사우나 서비스입니다.

위치: 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이용가능 시간: 24시간


 
다섯, 아이와 함께 가는 부모들을 위한 ‘키즈존 서비스’

 
어린 자녀와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신경써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인천공항은 자녀와 동반여행을 하는 부모를 위해 키즈존을 마련했습니다. 비행기 탑승 전 인천공항 내 유아 놀이방과 휴게실에서 잠시 쉬며 아이에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하고 부모님은 잠깐의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면세지역 3층, 4층 

이용가능 시간 : 24시간

김진호 기자twok@donga.com 동아사이언스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