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운 이스라엘의 막강 3중 '미사일 방어시스템' VIDEO: Israel David’s Sling & Iron Dome


다윗의 물매(David’s Sling) 

아이언돔(Ironp-Dome) 체계 실전 배치

단ㆍ중ㆍ장거리 MD체계 완비


   이스라엘이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탄도미사일은 물론이고 지구 궤도를 도는 위성까지 요격할 수 있는 최첨단 다층 미사일 방어(MD) 체계 구축작업을 마무리했다.


이스라엘이 실전 배치한 중거리 요격미사일 '다윗의 물매'via youtube

edited by kcontents


폭스뉴스, 예루살렘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2일(현지시간) 중거리 요격미사일 체계인 '다윗의 물매'(David's Sling) 포대를 실전 배치했다.


사거리 40∼300㎞의 이 미사일은 이란의 지원을 받는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와 시리아군 등의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이스라엘 중거리 요격미사일 '다윗의 물매' 방어시스템 출처 destination-yisrael.biblesearchers

edited by kcontents


이스라엘과 미국의 미사일방어청 협력 사업의 하나로 2006년부터 14억 달러(1조5천600억 원)를 투입해 라파엘(이스라엘 방산업체)과 레이시언(미국 방산업체)가 공동개발한 이 미사일 체계가 실전 배치됨에 따라 이스라엘은 단거리 요격 미사일 '아이언 돔'(Iron Dom)과 '애로우 3'(Arrow 3) 장거리 요격미사일에 이어 중거리 요격 미사일까지 전력화한 통합 MD 체계를 운영하게 됐다.


라파엘이 2011년 선을 보인 무게 80㎏의 아이언 돔은 사거리 4∼70㎞ 내의 단거리 미사일, 로켓 등에 대한 방어 무기로 분당 최대 1천200개의 표적을 요격할 수 있다.


이스라엘의 단거리 요격미사일 '아이언 돔' 출처 Wikipedia

edited by kcontents


탐지에서부터 격추까지 불과 15∼25초밖에 걸리지 않는 아이언 돔은 특히 2014년 여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전투에서 4천여 발의 로켓과 박격포탄 90%를 요격하는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스라엘 영토 전체를 둥근 지붕 형태의 방공망으로 둘러싸는 미사일 체계를 의미하는 아이언돔은 그러나 한 발당 가격이 최대 1억 원이 넘는 것이 단점이다.

(서울=연합뉴스) 김선한 기자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