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층짜리 두바이 초고층빌딩 화재 재연..."인명 피해 우려" VIDEO: Dubai's Torch tower catches fire -- again


두바이 '토치타워'

초고층 빌딩 밀집 지역

작년 초에도 화재 사고로 1명 사망 

우리나라 건물은 안전할까? 

정부, '고층 건축물 화재안전 종합 개선대책' 마련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86층짜리 건물 '토치 타워'(Torch Tower)에서 4일(현지시간) 새벽 대형 화재가 발생해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source The Huffington Post Australia

VIDEO: Dubai's Torch tower catches fire -- again

http://conpaper.tistory.com/55426


Related Article

새해 두바이 초고층 호텔서 대규모 화재…1명 사망 Fire Breaks Out in Dubai Skyscraper Near the Burj Khalifa(VIDEO)

http://conpaper.tistory.com/36280

edited by kcontents


UAE 소방당국은 주민들을 대피 시키고 있으며 화재 진압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화재 원인과 시간, 발화 지점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당국이 주민 대피에 나섰지만 새벽 시간이어서 미처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인명 피해가 우려됩니다.


영국 런던의 그렌펠 타워 화재를 연상하는 이번 화재로 대형화재에 대한 예방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ource 7News


우리나라의 경우,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와 국민안전처(이하 안전처)는 공동으로 지난 6월 21일에 고층 건축물 화재안전 민·관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이달 말까지 '고층 건축물 화재안전 종합 개선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 6월 14일 런던 그렌펠 타워에서 발생한 화재로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유사한 대형화재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여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 사전에 예방하고자 함입니다.


이를 위해 △건축, △소방, △재난관리 등 분야별 학계 및 연구소 등의 전문가와 고층 건축물이 소재한 주요 지자체가 참여하는 '고층 건축물 안전개선 기획단(단장 국민안전처 안전정책실장)'을 구성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류희인 국민안전처 차관은 "기획단에서는 우리나라의 건축물 특성과 평시 소방안전관리 기준 및 운용실태, 현장-지자체-중앙간 지휘·지원체계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고층 건축물에 대한 국민 불안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종합 안전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매일경제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