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미국 스탠포드대 영 케임브리지대와 분원 설립 추진 MOU 체결

카테고리 없음|2017. 7. 7. 13:09


세계대학 순위,

스탠포드대 2위, 케임브리지대 5위 기록


#1 IFEZ, 미국 스탠포드대학과 양해각서 체결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스탠포드 대학교를 대표하는 국제협력본부장 브랜든 월시(Branden Walsh)와 인천시장 접견실에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Stanford University 출처 Stanford University

edited by kcontents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인천광역시와 스탠포드 대학교는 인천에 도시 계획 (urban design)을 위한 스탠포드 연구소 분원 설립 가능성을 협의하고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스탠포드대 마이클 레펙 (Michael Lepech)교수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인천 글로벌 캠퍼스에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소가 설립되면 학생, 교수진, 학자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이 특별한 지식 및 정보 교류의 장을 형성하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2“IFEZ,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과 양해각서 체결”

大 밀너 의약 연구소와 공동연구 추진으로

바이오 분야의 산‧학‧연 연계 시너지 기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토니 코저라이즈(Tony Kouzarides) 케임브리지대학교 밀너 의약연구소 원장과 양해각서 체결식을 거행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이영근 인천경제청장, 한남식 케임브리지대학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ambridge University 출처 cambridge-tv.co.uk

edited by kcontents


이번 양해각서(MOU)를 통해 인천광역시 경제자유구역 내에 위치한 대학교 및 유관분야 기업들과 케임브리지 두 기관의 학문적인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암 생물학, 신경과학, 면역학 등 관심치료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을 논의 할 예정이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밀너(Milner)연구소의 정식명칭은 Milner Therapeutics Institute 으로 케임브리지대학 의과대학 소속 연구소이다. 본 연구소는 바이오신약개발에 특화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다국적 제약회사들과 긴밀한 협력 연구를 진행중이다. 본 연구소의 모체인 Milner Consortium은 바이오신약개발 분야의 산-학-연 공동연구를 가능케 한 유럽 최초이자 최대의 클러스터이다.

 

800년 넘는 유구한 역사와 아이작뉴턴, 찰스다윈, 스티븐호킹 등 세계 최다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축적된 지식과 연구환경을 바탕으로 세계적 제약회사와의 신약개발 능력과 접목하여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바, 교육․연구기능 중심개발로 산학협력 및 질 높은 교육․연구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인천경제자유구역 산업․교육 허브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유치협의는 2015년 12월 7일 유정복 인천시장의 케임브리지 대학 방문시 특별강연과 유치협의를 기초로 이루어진 것으로 그동안 양 기관은 꾸준한 접촉을 통해 금번 양해각서를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현재 인천 자유경제구역에 입주해 있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30여개 바이오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국내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연세대 약대 및 바이오 분야의 세계적 대학인 벨기에 겐트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산-학-연 연계에 따른 집적효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FEZ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