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얼마짜리인가?


나는 얼마짜리인가?


# 양(量)

지금 내 주위(周圍)를 둘러싼 사람의 수(數),

그들이 내게 보내는 환호(歡呼)와 박수(拍手)의 크기가

나의 값은 아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내가 사라졌을 때

사람들이 흘릴 눈물의 양(量),

그것이 나의 값이다


눈물을 흘리는

사람의 수(數)가 아니라, 눈물의 양(量)이다.


# 욕(辱)

욕(辱)을 먹는다고 하는 건

소화(消化) 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어떤 욕(辱)을 먹든

"이 활명수(活明水) 같은 놈아!"라는 말로 듣고

소화(消化) 시키면 내가 이긴다.


# 창(窓)

창(窓)을 너무 깨끗이 닦으면

창(窓)이 보이지 않는다


바람이 들어오려다

부딪혀 나자빠지고 만다


약간의 흠,

약간의 틈


누군가의 눈으로

누군가의 마음으로

당신이 들어가는 방법(方法).


# 관(棺)

당신이 입주(入住) 할

마지막 방(房)은 원룸이다


욕실(浴室) 없는

욕심(慾心) 없는.....


정 철 <한 글자>중에서 


출처 레일뉴스

케이콘텐츠



.


댓글()